유장영 나이 고향 완도 키 학력 소속사 절친 송가인 진전복삼계탕 위치 연 매출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유장영 나이 고향 완도 키 학력 소속사 절친 송가인 진전복삼계탕 위치 연 매출 결혼 아내 부인 직업 

'비디오스타'에서는 TMT 특집 '꼬리에 꼬리를 무는 투머치토커들'로 꾸며진 가운데 배우 유장영이 숨겨져 있던 끼를 발산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예능 첫 출연인 유장영은 배우 이상우와 박건형을 닮은 외모로 시선을 모았다.

 


두 배우의 이목구비를 절묘하게 섞어 놓은 듯한 분위기라며 MC들의 인정을 받았고 과거 이상우와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되자 놀라운 싱크로율에 다들 감탄했다.

 


유장영은 1983년 11월 15일 생으로 올해 나이 39세로 고향은 전라남도 완도군 출신이다.

 

 


신체 키 175cm 몸무게 60kg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공개되지 않았다.

 


2006년부터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하였고 소속사는 YK미디어플러스이다. 이후 드라마 ‘화정’(2015), ‘다시 시작해’(2016), ‘위대한 쇼’(2019) 등에 출연했다. 유장영은 드라마에 앞서 연극 ‘그 남자 그 여자’, ‘강풀의 순정’ 등 연극배우로 활동했다.

유장영은 연 매출 15억의 전복 삼계탕 가게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고향인 완도에서 어머니가 직접 공수해주는 전복을 재료로 쓰고, 무명 배우들의 생계에 도움을 주기위해 가게 직원으로 고용했다며 외모만큼이나 훈훈한 스토리를 공개했다.

 


유장영이 운영하는 가게가 KBS2 ‘2TV생생정보’의 ‘고수의 부엌’ 코너에 소개되기도 했다.

‘2TV생생정보’의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는 “건강함을 담은 해물 닭볶음탕”이라는 주제를 다뤘다.

 


유장영은 "완도에서 어머님이 직접 키우고 유통한 전복으로 요리를 한다"고 말했고 또한 햇볕에 말린 산양산삼을 넣어 닭을 삶아내는데 덕분에 더욱 건강한 요리로 탄생한다고 전했다.

 

 


이 식당에서는 통통하게 살 오른 문어부터 몸에 좋은 전복, 토종닭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으며 삼계탕은 점심에만 200그릇이 나갈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송가인이 방문하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식당 위치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에 위치한 진전복삼계탕이다.

유장영은 트로트 가수 송가인과의 인맥을 자랑했는데 송가인은 유장영의 결혼식에 축가를 불러주러 올 만큼 절친한 사이라고 한다.

 


유장영은 송가인이 유명해지기 전에도 친했지만, 유명해지고 나서는 더 친절하게 대하고 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유장영은 지난 2019년 9월 2살 연하의 비연예인 여자친구와 백년가약을 맺었다.

 


유장영은 당시 예비 신부에 대해 “이만한 친구가 없다고 생각한다. 얼굴이 너무 예쁘고 사랑스럽다. 마음도 너무 예쁘다”며 “제가 없는 것들을 가지고 있다”고 자랑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