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 나이 프로필 근황 본명 고향 키 학력 대학교 소속사 AOMG 쌈디 홍대 당산동 옥탑방 위치 유재석 말하는대로 저작권료 수입 송다은 열애설 이영지 영입

그레이 나이 프로필 근황 본명 고향 키 학력 대학교 소속사 AOMG 쌈디 홍대 당산동 옥탑방 위치 유재석 말하는대로 저작권료 수입 송다은 열애설 이영지 영입

'컴백홈'에서는 일곱 번째 집 돌아온 게스트로 힙합 레이블 AOMG 크루이자 대세 뮤지션 사이먼 도미닉(이하 쌈디)과 그레이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레이는 현재 AOMG 패밀리인 로꼬-우원재와 ‘홍대 옥탑방’ 거주시절부터 특별한 인연이 있다고 밝혀 귀를 쫑긋하게 만들었다.

 


그레이는 두 사람이 데뷔 전 자신에게 작곡 수업을 받은 음악 제자라고 밝혔다.

 


특히 그레이는 “로꼬는 옥탑방에서 1대 1 강습을 받았다. 레슨비는 한달에 30만원이었다”고 말했다.

 


그레이는 본명 이성화이고 1986년 12월 8일 생으로 올해 나이 36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8cm,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신동초등학교, 신동중학교, 세화고등학교,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를 다녔으나 제적당했다.

군대는 육군 병장으로 만기전역했다.

 

 


‘음악 천재’라 불릴 정도로 힙합씬을 대표하는 프로듀서인 그레이는 뮤지션의 꿈을 꾸기 시작한 계기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네 살 때 김국환 선생님의 〈타타타〉를 듣고 뮤지션이 되기로 결심했다”고 밝혀 반전 웃음을 자아냈다.

 


뒤이어 “어릴 때 부모님께 장난감 말고 고속도로 카세트테이프를 사달라고 했었다”고 덧붙였고, 이에 이용진은 “너무 본인을 위인화 하는 거 아니냐”고 MSG 첨가 의혹을 제기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그레이는 몇 해 전 소녀시대 멤버 티파니와 수차례 열애설에 휩싸인 바 있지만, 당시 소속사 측은 "친한 동료 사이"라고 선을 그었다.

 


2019년에는 그레이, 송다은 열애설이 불거졌으나 두 사람은 이를 빠르게 부인했다.

쌈디, 사이먼 도미닉은 본명 정기석이고 1984년 03월 09일 생으로 올해 나이 38세로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신이다.

 


학력은 남산고등학교, 경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를 다녔다.

2007년 싱글 앨범 'Lonely Night'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AOMG이다.

 

 


'컴백홈' 이영지가 쌈디에게 AOMG 영입 제안을 받고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오전 10시라는 오프닝 시간이 무색하게 파워풀한 래핑을 선보이며 좌중을 압도하였고 이 같은 이영지의 활약에 유재석은 물개 박수를 치며 연신 감탄을 터뜨리며 '예능 딸바보'의 면모를 드러냈다.

 


이에 이영지는 유재석에게 "힙합 레이블 하나 차려 달라. 선배님이 만들어주시면 랩네임 '월드컵 영지'로 들어가겠다"고 요청하였고 즉석에서 ‘메뚜기 월드’라는 신생 레이블이 탄생해 폭소를 자아냈다.

 


쌈디 역시 이영지에게 눈독을 들여 현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쌈디는 "이영지는 예능에만 머물기엔 아까운 래퍼"라고 극찬하면서 "혹시 재계약 시즌이냐. AOMG는 어떠냐"며 깜짝 러브콜을 보내 ‘메뚜기 월드’의 수장 유재석을 긴장하게 만들었다.

 


MC 유재석이 그레이와 함께 천재 뮤지션으로 떠올라 눈길을 끌었고 그레이가 작곡한 ‘꿈이 뭐야’와 함께 유재석이 작사를 맡은 ‘말하는 대로’가 교과서에 실려 있었기 때문이다.

 


쌈디가 “형님도 23일 기다리시겠네요?”라고 묻자, ‘매달 23일’이 저작권료 입금날짜임을 찰떡같이 알아들은 유재석은 “여러분 정도 아니다. 미비한 금액”이라며 손사래를 치면서도 “저작권 등록된 노래가 2-3곡 정도 된다”면서 깨알 같은 뮤지션 부심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