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나라 나이 고향 키 몸무게 몸매 학력 소속사 집안 가족 아버지 주호성 오빠 장성원 직업 가수 은퇴 대박부동산

장나라 나이 고향 키 몸무게 몸매 학력 소속사 집안 가족 아버지 주호성 오빠 장성원 직업 가수 은퇴 대박부동산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배우 장나라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김용만, 송은이, 김숙, 정형돈, 민경훈이 상식 문제를 푸는 퀴즈 프로그램으로 무려 7년 만에 토크 예능 출연에 나선 장나라가 반전 승부욕을 보여주며 매력을 발산했다.

 


방송에서 장나라는 가수 활동을 중단하고 연기에만 집중하고 있는 이유를 밝혀 관심을 집중시켰다.

 


장나라는 1981년 3월 18일 생으로 올해 나이 41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3cm, 몸무게 41kg,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서울역촌초등학교, 서울덕산중학교, 예일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학 학사이다.

 


2001년 1집 앨범 '눈물에 얼굴을 묻는다'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라원문화이다.

집안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아빠 주호성 어머니, 오빠 장성원이 있다.

 


아버지 주호성은 본명 장연교이고 1950년 10월 22일 생으로 올해 나이 72세이다.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나왔고 1969년 연극 '분신'으로 데뷔하였다.

 


오빠 장성원은 1976년 8월 7일 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이다.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나왔고 1995년 MBC 공채 탤런트 24기로 데뷔했다.

 


특유의 청아하고 앳된 목소리로 2000년대 ‘장나라 신드롬’을 일으킬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장나라는 “어느 날 갑자기 숨 막히는 고통이 느껴져 방송 중 허리띠를 풀어야 할 정도였다”라며 생각지 못한 무대 공포증이 찾아왔음을 밝혔다.

 

 


또한 “관객석에 앉아있는 사람들의 얼굴이 한 분 한 분 보이는데 왠지 나를 싫어하는 듯한 표정 같더라”라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장나라는 “예전에는 노래를 조금 못해도 패기도 있고 기분 좋은 긴장감이 들었는데 그 이후로 숨 막히는 긴장감이 들더라”, “(무대에 서면) 마이크를 들고 있는 손이 심하게 떨렸다”고 트라우마를 전하며 가수 복귀 계획이 없음을 밝혔다. 

 


하지만 곧이어 장나라는 최근 노래 레슨을 받고 있음을 깜짝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는데, “노래 실력이 부족해 자기만족을 위해 배우기 시작했다”, “집이 아파트라 옆집에서 들으면 창피할 것 같아서 따로 레슨을 받는 것”이라 전해 반전 엉뚱미와 함께 노래에 대한 열정을 보여줬다.

 


장나라는 모두가 아는 ‘KBS 로고송’을 직접 불렀던 장본인임을 밝혔는데, 즉석에서 다시 한번 로고송을 들려주며 특유의 맑고 고운 음색을 뽐냈다.

 


한편,  장나라는 드라마 '대박부동산'에서 카리스마 퇴마사 홍지아 역을 맡아 사기꾼 오인범 역의 정용화와 호흡을 맞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