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카 본명 전석재 나이 학력 서울대 직업 증권사 삼성증권 계좌 결혼 아내 자녀 슈카월드 주식 계좌 투자 종목 수익률

슈카 본명 전석재 나이 학력 서울대 직업 증권사 삼성증권 계좌 결혼 아내 자녀 슈카월드 주식 계좌 투자 종목 수익률

'집사부일체'에서는 '전설적인 투자가' 짐 로저스도 인정한 '주식 인싸' 투자 전문가 '슈카'가 사부로 전격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린이들의 메시아'라고 불리는 사부 '슈카'는 무려 조 단위의 자산을 굴리던 '프랍 트레이더' 출신이라고 한다.

 


멤버들을 상대로 투자 족집게 강의를 펼쳤는데 특히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꿀팁까지 낱낱이 전수했고 이에 멤버들뿐만 아니라 제작진까지 주식 투자에 대한 학구열이 대폭발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슈카는 본명 전석재, 1979년 1월 8일 생으로 올해 나이 43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학력은 이수초등학교, 이수중학교, 상문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경제학 학사,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금융공학 석사이다.

 


슈카는 한 예능에서 서울대에 입학할 수 있었던 특별한 비결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슈카는 자신이 게임 유튜버가 될 줄 알았다고 말했다. 고등학교때 게임에 심취했었다는 슈카는 게임을 하면서도 서울대에 입학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당시는 수능으로 막 바뀌던 때다. 방대한 지식의 양보다는 짧은 시간 안에 얼마나 많은 것들을 이해하느냐가 성패를 좌우했다"며 "어렸을 때 책을 많이 읽어서 빨리 읽는 훈련이 되어 있었다. 그 덕을 본 것 같다"고 말했다. 

 


슈카 경력으로는 전 이베스트투자증권 채권 프랍트레이더, 전 삼성자산운용 펀드매니저이고 현재 직업은 인터넷 방송인, 유튜버이다.

 


슈카는 유튜브 구독자 129만명, 누적 조회수 1억의 경제 크리에이터다. 

 

 


증권사 퇴사 후 본격적으로 유튜버로 활동하기 시작한 슈카는 "처음에는 유튜브가 돈이 될거란 생각을 안했었다. 얘기하는 것을 좋아하기도 했고 영상을 쭉 올렸는데 다니던 회사에서는 그만두라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회사 입장도 이해가 되는게 회사 직원이 유튜브 활동을 하는게 겸직으로 봐야하는건지 애매한 시기였던 것 같다. 다른 회사 이직을 포기하고 유튜브에 집중하게 됐다"고 말했다.

가족관계로는 결혼한 기혼으로 아내가 있으나 나이, 직업, 자녀 유무도 공개되지 않았다.

 


사부 '슈카'는 "1년 만에 수익률 200%를 달성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고 또한 강의를 제일 열심히 듣는 우등생 멤버에게 실제 자신이 투자한 종목이 포함된 투자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슈카는 투자에 대한 소신을 전했는데 "아이에게 경제 교육을 시켜 주는 것도 좋다.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대부분의 투자는 시간과의 싸움이다. 시간이 길면 웬만한 투자는 성공한다. 물가는 지속적으로 오르기 때문"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