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진 양재웅 형제 나이 진 병원 집안 누나 형제 학력 대학교 어머니 교육법 소속사 결혼

양재진 양재웅 형제 나이 병원 누나 형제 학력 대학교 어머니 교육법 소속사  결혼

'배달gayo-신비한 레코드샵'에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진, 양재웅 형제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신체 건강만큼이나 정신건강도 중요한 시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형제는 우리 마음을 지킬 수 있는 현명한 대처법부터 우울증, 코로나 블루, 데이트 폭력과 안전이별 등 많은 이들의 관심도가 높은 이슈들에 관한 속 시원한 이야기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전문의 양재진은 ‘신비한 레코드샵’ MC 규현에 대한 날카로운 성격 분석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타인의 감정에 민감하고 공감하는 규현의 성격을 분석한 데 이어 비판적이고 비협조적이며 그러한 모습이 다른 사람들에게 기회주의적 모습으로 보일 수 있다는 칼 같은 진단을 내렸다.

 


규현이 “저는 좋은 얘기 없나요?”라고 물어보자 성격 분석에 관한 급마무리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양재진은 1974년 10월 6일 생으로 올해 나이 48세로 고향은 알려지지 않았고 직업은 의사이다.

 


학력은 아주대학교 대학원 의학 석사이고 진병원 대표원장이며, 소속사는 코엔스타즈이다.

양재웅은 1982년 6월 1일 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이다.

 


학력은 전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였고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전공의 수료했다.

양재웅은 W진병원 대표원장이고 소속사는 미스틱스토리이다.

 


양재진의 동생이기도 한 전문의 양재웅은 형과는 달리 마음을 위로하는 낭만닥터 같은 면모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자신의 상담 스타일에 대해 “회피적이거나 의존적인 성향의 내담자들이 의지를 가질 수 있게 상담을 하는 편“이라고 밝혔다.

 


그는 아이돌 가수들이 자주 경험하는 심리적 상태를 진단하며 MC 웬디에게 따뜻한 조언을 잊지 않았다.

더불어 팔꿈치의 법칙, 배꼽의 법칙, 미러링 효과 등 연애 심리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대방출해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정신과 의사 양재진·양재웅 형제가 어머니의 남다른 교육법을 공개했다.

 


양재진은 "고등학교 때 친구들한테 상담을 해줬는데 재밌더라. 그때부터 겉멋이 들어 '프로이트의 정신 분석 입문'을 다 읽었다"고 의사로 진로를 정한 계기를 전했다.

양재웅은 "중학교 때 형과 누나가 독립한 상태였다. 어머니의 고민을 상담해드렸다"고 말했다.

 


송은이는 "두 분 다 의대를 간 걸 보면 공부를 굉장히 잘했을 텐데 어머니의 특별한 교육법이 있었냐"고 질문을 던졌다.

이에 형 양재진은 "풀어 놓고 '난 널 믿어'라는 무한 신뢰가 있었다"고 답하며 "내가 사고를 칠 때도 '엄마는 너를 믿는다. 항상 제자리로 돌아올 거다'고 말씀해주셨다"고 답했다.

 


동생 양재웅은 "공부도 하고 싶은 거 하면 되는 줄 알았다. 그래서 성적이 점점 떨어졌는데 어머니는 공부 재촉을 안하셨다"고 말했다.

 


양재웅은 "당시 공부에 대한 흥미가 정말 없었던 나를 데리고 전주로 내려가셨다. 거기서 아무 생각 없이 시험을 봤는데 성적이 잘 나오기 시작한 거다"며 "어머니는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두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