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정세랑 작가 이욱정PD 강문종 교수 사진작가 라미 현 나이 고향 학력 직업

유퀴즈 정세랑 작가 이욱정PD 강문종 교수 사진작가 라미 현 나이 고향 학력 직업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겨울방학 탐구생활' 특집으로 꾸며졌다.

 


배우 배두나, 정세랑 작가, 요리와 인류를 연구해온 이욱정 PD, 조선 시대 보통 사람들을 연구해온 강문종 교수,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기록하는 사진작가 라미(라미 현)도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단원 문학 탐구생활에서는 '보건교사 안은영', '시선으로부터' 정세랑 작가가 출연했다.

 


정세랑은 방송에서 ‘보건교사 안은영’ 캐스팅 비하인드를 시작으로 물총새, 어치, 수리부엉이 등 야생 조류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며 매력적인 면모를 뽐냈다.

 


정세랑 작가는 1984년 생으로 올해 나이 38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학력은 고려대학교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민음사, 문학동네에서 편집자로 일을 하다가 장르문학을 쓰기 시작했다.

 

 


2단원 요리 탐구생활에서는 음식 다큐멘터리 개척자 이욱정 PD가 출연했다.

 


이욱정 PD의 나이는 공개되지 않았고 직업은 KBS 소속 PD로 요리 다큐멘터리인 누들로드, 요리인류를 연출한 PD로 유명하다.

 


학력은 연세대학교 영문학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인류학 석사, 노스웨스턴대학교 대학원 방송학 석사이다.

 


1994년 'KBS 21기 공채 프로듀서'로 입사했다.

 


2008년 연출한 누들로드가 호평을 받으며 이름을 알리게 되었고 이후 이욱정은 KBS에 휴직을 내고, 사비로 2년간 런던의 '르 꼬르동 블루'로 유학길에 올랐다.

 


이욱정이 유학을 택한 이유는 "자기 자신이 요리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사람으로 알려졌지만 정작 본인은 요리할 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라고 한다.

 


이 유학 생활은 'KBS 스페셜'에서 '500일의 레시피 - 셰프의 탄생'이란 제목으로 방영하였고, '쿡쿡'이란 책으로도 출판되었다.

 

 


3단원 조선시대 직업 탐구생활에서는 강문종 교수가 출연했다.

 


조선 시대 보통 사람들의 밥벌이를 탐구하는 강문종 교수는 조선 시대 스드메를 책임진 웨딩 플래너부터 억대 연봉의 부동산 중개업자까지 우리가 알지 못했던 ‘조선판 직업의 세계'를 소개한다.

 


강문종 교수의 나이는 공개되지 않았다.

 


강문종 교수의 학력은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 대학원 박사이고 현재 제주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조교수로 있다.

 


4단원 영웅 탐구생활에서는 사진작가 라미가 출연했다.

 


라미 현은 본명 현효제이고 1979년 생으로 올해 나이 43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학력은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응용미술학과 석사이고 직업은 미국에서 활동 중인 한국인 사진작가이다.

 


사진작가 라미는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의 자부심을 기록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라미현은 사진작가로서 나는 제복을 입는 그들의 신념, 자존감 및 자부심을 포착함으로써 군인들의 진정한 모습을 기록하고 싶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