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소민 나이 본명 고향 키 몸매 글래머 학력 가족 아버지 직업 대화 단절 어린시절 과거사진 이준 결별 집 북유럽

정소민 나이 본명 고향 키 몸매 글래머 학력 가족 아버지 직업 대화 단절 어린시절 과거사진 이준 결별 집 북유럽

‘비움과 채움 ’북유럽’’에 다섯 번째 게스트로 배우 정소민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북유럽’ 5회에서는 ‘믿고 보는 로코퀸’ 정소민이 출연해 ‘명불허전 독서퀸’의 매력을 아낌없이 뽐냈다.

 


스테디셀러는 기본이고, 다양한 취미 관련 서적을 비롯해 초등학교 시절 추억이 담긴 방학 숙제와 비밀스러운 일기장까지 빼곡히 담긴 책장을 최초로 공개했다.

 


정소민은 본명 김윤지, 1989년 3월 16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3cm 몸무게 44kg,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늘푸른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를 다녔다.

 


2010년 SBS 드라마 '나쁜 남자'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블러썸 엔터테인먼트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다.

정소민은 과거 예능 '강심장'에서 9년 동안 아버지와 대화를 단절하며 지냈다고 고백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정소민은 "9년 동안 아빠와 서먹하게 지냈다. 엄마는 너가 행복한 사람이 되어라. 어떤 직업을 가지던지 괜찮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모님이 불안해했다고 했다.

 


정소민은 이어 "아빠는 무용도 그렇고, 배우 생활도 더 완고하게 반대했다"고 말했고 이어 "한번도 화려한 삶을 꿈꾸지 않았다. 그런데 어느 순간 비뚤어졌다. 아빠는 내가 하는 일을 반대하는 사람이야 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정소민은 "한 집에 살면서, 등지게 되었다. 말도 안하고..어디서 부터 꼬인지 모르게 아빠한테 너무 많이 미안하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끝으로 정소민은 "이제 아버지의 사랑을 깨달았다"며 "미래에 뭐가 올지 모르는데, 지금 있는 사람에게 사랑한다 해줘야겠다. 세상이 다르게 보인다. 꽃 한 송이 이쁘다. 순간순간 느끼는 게 아름답고 소중한 건데 앞만 보고 달렸다"고 전했다.

'북유럽'에서 정소민은 독립서점을 중심으로 여행지를 결정하는 일명 ‘책방투어’ 경험담을 전하며 ‘남다른 책사랑’을 고백했다.

 


정소민이 “책방투어를 하며 맛집도 해결한다”고 털어놓자, 유세윤은 “여행은 책방과 맛집이 아니라 맛집과 맛집”이라고 응수하며 ‘책린이’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정소민의 서재를 탐색하던 중 정소민의 추억이 담긴 물건들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특히 ‘방학생활’이라고 적힌 초등학교 방학 과제물을 통해 꼬꼬마 정소민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었다.

 


정소민의 ‘방학생활’을 유심히 보던 김숙은 “먹는 것만 계속 나오더니 결국 마지막엔 두 턱이 된 소민 어린이”라며 충격적인 증거 사진을 찾아내 웃음을 자아냈다.

‘취미 부자’로 드러난 정소민은 ‘인생책 찾기’ 코너에서 직접 만든 ‘비즈 마스크 스트랩’을 우승 상품으로 걸어 북텔리어들의 승부욕을 자극시켰다.

 


정소민은 직접 재배한 각각의 채소와 어울리는 북텔리어를 꼽았고, 유세윤에게 방아잎을 선물하며 “이 매력에 빠진 사람은 못 헤어 나온다”는 획기적인 풀이를 더해 눈길을 끌었다.
 
배우 정소민과 이준이 3년여 만에 공개 연애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준과 정소민은 지난 2017년 8월 종영한 KBS 2TV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연기 호흡을 맞춘 뒤, 그해 10월 연인 사이로 발전한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2020년 6월 경 이준과 정소민이 결별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두 사람의 결별 사유에 대해서는 소속사는 "개인적인 부분이라 밝히기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