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훈 나이 고향 키 학력 종교 소속사 병약섹시 결혼 이상형 여자친구 인스타 펜트하우스

윤종훈 나이 고향 키 학력 종교 소속사 병약섹시 결혼 이상형 여자친구 인스타 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에서 열연한 배우 윤종훈이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윤종훈은 ‘펜트하우스’에서 하윤철 역으로 열연했다.

 


돈과 권력을 좇아 첫사랑 오윤희(유진)을 버리고 천서진(김소연)을 택한 인물로, ‘병약 섹시’라는 별명을 얻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윤종훈은 자신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밖에 드릴 말씀이 없다. '병약 섹시'라는 전에 없던 새로운 수식어를 붙여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종훈은 1984년 02월 15일 생으로 올해 나이 38세로 고향은 대전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0cm, 몸무게 64kg, 혈액형 AB형이고 학력은 대전대학교 외국어 문학부를 중퇴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1남 2녀 중 막내이고 종교는 천주교이다.

배우가 되고 싶어 대학을 자퇴하고 군대에 갔다오자마자 단돈 70만원을 들고 서울로 혼자 상경해 고시원 생활을 했다고 한다.

 


낮에는 대학로 연극 무대에서 연기를 배우고 새벽에는 아르바이트를 하는 생활을 거쳤다.

2006년 연극 '달빛트렁크'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YK미디어플러스이다.

윤종훈은 '미생', 응답하라1994' 등에서 캐릭터를 인상적으로 살려내며 주목받았다.

 


이어 '응급남녀', '사랑만 할래', '왕은 사랑한다' 등을 거쳐 2018년 '리턴'의 서준희 역으로 마약에 찌든 의사 연기를 실감나게 연기해 호평을 얻었다.

 


이후 '이리와 안아줘', '그 남자의 기억법'에서는 깊은 감성 연기로 인정받았다.

 

 


윤종훈은 '펜트하우스' 이후 쏟아지는 예능 러브콜 속에 '옥문아들'에 출연하는데 여러 인터뷰에서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섭외 요청이 와서 인기를 실감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펜트하우스'에서 하윤철 역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배우 윤종훈은 이상형을 언급한 과거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윤종훈은 이상형을 묻는 질문에 "예전엔 몰랐는데 요즘은 쌍꺼풀이 없는 사람이 좋다"고 민망한 듯 웃더니 이내 "외롭다"라고 토로하기도 했다.

윤종훈은 2018년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김숙 같은 여자가 이상형이라고 발언하기도 했다.

 


그는 "본인이 먼저 대시하는 스타일이 아니다"라면서 "왜 남자가 꼭 밖에서 돈을 벌고 여자는 집에만 있어야 하나. 이런 사고가 싫다. 그래서 진취적이고 멋있는 김숙이 이상형이다"라고 밝혀 시선을 집중 시켰다.

 


윤종훈은 최근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윤종훈은 "미혼 남성으로서 ('펜트하우스'에서) 자식 있는 유부남 연기가 쉽지 않았다"라며 "결혼 계획은 아직 없는데, 한다면 마흔 넘어서 하고 싶다"라고 전해 시선을 끌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