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이야기Y 국가혁명배당금당 허경영 김성기 조만진 안종규 전과는?

궁금한이야기Y 국가혁명배당금당 허경영 김성기 조만진 안종규 전과는?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살인범과 성범죄자는 왜 국회의원이 되려 하나?' 편이 전파를 탔다. 

허무맹랑한 공약 뒤에 감춰진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 허경영의 진짜 목적을 파헤쳤다. 

허경영 대표가 이끄는 무려 257명의 국가혁명배당금당이 더불어민주당, 미래통합당을 제치고 후보 등록 수 1위에 올랐다.

 


더 놀라운 점은 후보자들의 전과인데 사기, 폭행뿐 아니라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 심지어 살인을 저지른 후보자도 있었다.

오늘은 허무맹랑한 공약을 내세운 국가혁명배당금당 허경영 대표와 후보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947년생으로 올해 나이 74세인 허경영 대표는 1996년 1월 1일 허경영 혁명공약 33가지를 내놓으면서 본격적인 정치행보를 시작했다.

1987년 김대중, 김영상이 총재를 지낸 신민당과 같은 이름의 신민당의 부총재를 역임하고 13대 대통령선거 당시 대선후보로 선출되었으나 출마하지 않았다.

 


1987년 대선 당시 신민당의 부총재로 취임해 대통령 후보로서 본격적인 정치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진리평화당(1992년), 공화당(1997년), 경제공화당 후보(2007년)로 계속 출마했다.

특히 2007년 대선에서 IQ 430의 천재정치, 국회의원 자격고시, 출산수당 3천만원, 몽골과의 국가연합론 등을 주장하는 독특한 공약들로 관심을 끌었다.

허경영 전 총재는 1997년 15대 대선과 2007년 17대 대선에 출마해 유명세를 치렀으며, 당시 결혼 수당 1억 원을 지급하겠다고 말하는가 하면, 출산시 3천만 원, 만65세 이상 노인에게 매월 70만원을 지원하는 파격적인 공약을 내걸어 화제를 모았다.

 


2007년 17대 대선 당시 무가지 신문에 자신을 찬양하고 과장하는 내용의 광고를 내고 박근혜 대통령과의 결혼설 등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10년간 피선거권이 박탈됐기 때문이다.

허경영 대표는 2022년 5월 실시될 20대 대선을 목표로 33개의 공약을 발표했다. 2018년 12월 24일부로 복권되면서 '국가혁명당'을 창당하겠다고 선언했다.

 


허경영이 대포로 있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은 선거보조금 8억 4천만원을 받고 4.15총선에 257명의 후보를 냈으나 모두 낙선했다.

배당금당은 지난달 3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여성 추천 보조금' 명목으로 8억 4000여만원을 타냈다.

 


정치자금법 26조에 따르면 전국 253개 지역구의 30% 76명 이상을 여성 후보로 공천하면 해당 선거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데 여성 추천 기준을 지켜 보조금 전액을 지급 받은 것은 배당금당이 처음으로 알려졌다.

김성기 국가혁명배당금당 국회의원 후보가 과거 살인 혐의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것에 대해 언급했다.

 


살인 전과가 있는 김성기 후보는 “죄명은 확실히 과실치는 아니다. 실제 내막을 보면 과실치사에 가깝지만 죄명은 과실치사는 아니다”라며 “‘공무원으로 있을 때 퇴근하고 난 이후에 일어난 사건이었다’ 그렇게 밝혔다. 공보지에 난 밝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승만 대통령이 몇 년형 살았는지 알고 계시냐. 7년 정도 살았다. 근데 그분 초대 대통령으로서 존경하지 않습니까? 그럼 박정희 대통령은 어떻습니까? 그분 무기징역 안 받았어요? 다 그런 과거가 있습니다. 영웅들은 과가 있다”라고 허무맹랑한 소리를 했다. 

 


김성기 후보는 “나는 국회의원 아예 쳐다보지도 않았다. 전혀 생각이 없었다. 총재님 말씀에 그만두라고 하면 당장 그만두는 거고, 시키는 대로 하는 거죠. 그 분은 우리의 주군이니까”라고 말했다.

허경영이 대표로 있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은 이번 총선에 살인전과에 성범죄 전과자까지 총선 후보로 추천해 논란이 불거졌다. 조만진 후보는 청소년 강간 전과가, 안종규 후보는 아동·청소년 성보호 법률 위반 전과가 있다.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범죄 경력이 있는 후보들에 대한 검증과정은)공천 심사위원회가 검증한다”라며 “나는 대통령이 되면 전과를 다 없앨 거다. 모든 전과는 일단 다 삭제하고 앞으로 모든 전과기록은 다 없애. 내가 이번에 절실히 느낀 거야. 모든 사람의 전과기록은 삭제”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