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 다비 나이 근황 컴백 결혼 남편 직업 프랑스 유학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비쥬 다비 나이 근황 컴백 결혼 남편 직업 프랑스 유학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강심장 리그'에서 비쥬 멤버 다비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강심장 리그'에서 탑골공원 특집으로 비쥬의 보컬이었던 다비가 깜짝 근황을 전했다.

비쥬 다비는 본명 최다비, 1975년 1월 3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8세로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1cm 몸무게 42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홍익대학교 불어불문 학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석사, 파리 제8대학교 문화사회학 박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이 있다. 최다비는 현재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다비 인스타는 heejinchoe이고 비공계 계정상태이다.

 

 


비쥬와 비슷한 시기에 함께 활동을 했던 이지혜는 "옛날 생각이 나서 눈물이 날 것 같다. 책받침 여신이 있지 않았냐. 다비 언니가 강수지, 하수빈 다음 라인이었다"고 했다.

 


이에 최다비는 "당시에 제 캐릭터랑 스티커도 있었다. 그런데 그 스티커를 이사 다니면서 잃어버렸다. 그래서 너무 아쉽다. 이젠 그걸 살 수도 없고 찍어낼 수도 없지 않느냐"고 아쉬워했다.

 


최다비는 2007년에 활동을 그만두고 유학을 떠난 것에 대해 "음악적 재능을 소진했으니 공부를 다시 하자고 생각했다. 불어불문학을 전공했는데, 다시 공부를 시작했다. 당시 39세에 박사과정 들어가는 것은 도전이었고 모험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이 많은 상황에서 빨리 학위를 받고자하는 목표가 있었다. 하루종일 논문을 쓰는데 왜 굳이 이런 도전을 해서 힘들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눈물이 쏟아졌었다"고 회상했다.

 

 


최다비는 2007년에 활동을 그만두고 유학을 떠난 것에 대해 "음악적 재능을 소진했으니 공부를 다시 하자고 생각했다. 불어불문학을 전공했는데, 다시 공부를 시작했다. 당시 39세에 박사과정 들어가는 것은 도전이었고 모험이었다. 나이 많은 상황에서 빨리 학위를 받고자하는 목표가 있었다. 하루종일 논문을 쓰는데 왜 굳이 이런 도전을 해서 힘들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눈물이 쏟아졌었다"고 회상했다.

 


그렇게 5년 5개월을 보냈다는 다비에게 가족 반대에 대해 물었다. 다비는 "결혼 후 유학을 떠나, 남편없이 홀로 유학갔다"며 은퇴 후 결혼했다고도 언급, 약 16년 만에 알려진 근황이었다.

 


다비는 "주변에서 가정이 깨질 수 있다고 걱정, 선택을 존중했지만 보내주면 이혼할 수도 있다고 직감했다"고 말했다. 그렇게 한결같이 응원해준 남편도 현재 대학 교수라며 촬영장에도 동반, 다비는 함께 온 지적인 남편에 대해 사랑을 전해 훈훈하게 했다.

 


최다비는 남편을 향해 "남편은 제 가장 든든한 친구라고 생각한다. 남편과 하루하루를 즐겁고 행복하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