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영양성분(아스타잔틴, 인지질), 섭취방법과 효과·효능, 부작용은 무엇이 있나?

'크릴오일'은 2019년 한해동안 건간식품 중 핫하게 떠오른 식품 중 하나다.

크릴오일 속에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각종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시선을 이끌고 있다.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어 최근 대형마트는 물론 홈쇼핑에서까지 품귀현상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고 한다.


크릴오일은 지구에서 청정 지역으로 꼽히는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갑각류의 한 일종인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크릴오일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가졌다 하여 다이어트식품 및 건강식품 시장에서 늘 상위권에 속해있다.

 


이처럼 여러 곳에서 각광받고 있는 크릴오일을 구매할 경우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섭취 시 부작용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크릴오일 속에는 필수 지방산, 키토산 등과 특히, 오메가 3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로 인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중성지방 수치를 상단 수준으로 감소시키며 혈중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크릴오일에는 '인지질'이라는 독특한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물과 기름에 잘 녹는 친수성과 친유성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이로운 영양소들을 몸에 빠르게 흡수시켜준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 속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 잔틴이 풍부해 신체적 노화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에도 효능을 나타낸다. 또한, 세로토닌을 분비 시켜 식욕억제제 역할을 해 성인병도 예방하고, 우울증 극복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크릴오일은 부작용도 있는데 크릴오일의 변질을 막기 위해서는 올바른 보관이 필수적이다.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직사광선 및 고온, 다습한 곳을 피해서 보관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1일 권장 섭취량 2000mg 이하를 지켜야 한다고 조언한다. 

 


크릴오일은 용법과 용량을 지켜 먹는 것이 중요하다. 괜한 부작용이 효능을 전부 깎아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루 1캡슐이나 2캡슐 등 구매한 크릴오일 제품 표기에 맞춰 복용하면 좋다.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산모의 경우 안전성 여부가 확실하게 밝혀진 바 없어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