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이 만들어내는 프로폴리스 효능 및 복용법, 부작용은?

꿀벌이 식물에서 뽑아낸 물질에 꿀벌의 침과 분비물 등이 혼합돼 만들어진 물질 프로폴리스가 화제입니다.

 

프로폴리스는 특히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며 골다공증 에방에도 효과적이라 알려졌습니다.

 

 

각종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사, 운동부족 같은 생활습관들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들에게 프로폴리스가 효과적입니다.

 

천연항생제로 알려진 프로폴리스는 세균 및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물론이고, 건강에 좋은 다양한 물질들이 함유되어 있어 여러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세균과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주기 때문에 질병으로부터 체내를 보호하고 면역 균형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00종류가 넘는 플라노보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며, 몸에 염증을 유발하는 효소를 절반으로 줄여주는 효능도 갖고 있습니다.

 

페네틸 에스터라는 성분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뼈 조직의 건강을 유지하며, 골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폴리스는 액상이나 스프, 가루, 알약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으며 주로 액상이나 스프레이를 염증 부위에 바르거나 물에 타먹기도 합니다.

 

한편 건강 식품으로 알려진 프로폴리스는 알약으로는 하루에 1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알러지가 있거나 임신중, 수유 중인 여성은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벌꿀이나 꽃가루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프로폴리스에 부작용을 보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섭취 전 본인이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한 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