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미인풋고추 품종, 크기, 맛, 특징, 효능은?

지난 14일 MBN '천기누설'에 미인풋고추의 효능이 방송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혈당강하에 좋아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고추 품종인 미인풋고추는 매운 맛이 거의 없어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섭취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인풋고추는 특히 기존 풋고추보다 큰 과장 19cm, 지름 2.1cm의 크기로 두께가 더 두껍고 더 아삭거리는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지방분해 효과도 갖고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시아종묘의 '미인풋고추'에 혈당을 낮추는 AGI(Alpha Glucosidase Inhibitor, 알파 글로코시다제 억제제)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세종대 생명과학대 연구팀과 전북대 생명과학대 연구팀이 공동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미인풋고추 1개에 포함된 AGI 성분이 당뇨 환자가 많이 쓰는 혈당강하 의약품 아카보스(40㎎ 기준)와 동일한 수준의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인풋고추는 매운 맛이 거의 없으며, 기존 풋고추와 달리 먹는 부위가 두텁고, 아삭거리면서 즙이 많기 때문에 간식처럼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미인풋고추에는 활성산소를 제거시키는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Beta Carotene)의 함량도 높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