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으로 체지방 다이어트 방법, 레몬밤의 효능 및 부작용은?

최근 들어 레몬밤 다이어트가 주목을 받으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레몬밤 다이어트는 내장지방 제거에 효과적이고 요요의 가능성이 적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처럼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레몬밤


레몬밤(Lemon Balm)은 지중해 연안에서 약 2천년 이상 재배돼온 밀원식물의 일종으로 은은하고 상큼한 향이 매력적인 식물이며, 레몬과 비슷한 향을 지녀 향신료나 입욕제, 허브차 등에 주로 사용돼 왔습니다.


레몬밤은 로즈마리, 라벤더 등의 꿀풀과 식물에 함유된 폴리페놀 화합물 중 하나인 로즈마린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0g기준으로 보았을 때, 라벤더보다 약 21배, 로즈마리보다 약 5배나 높은 함량수치를 보입니다.


레몬밤


레몬밤의 로즈마린산 성분은 혈관 생성을 통해 지방 세포가 커지는 것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성장도 억제시킵니다. 실제로 암세포의 성장률이 33% 이하로 감소시켰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하고 레몬밤은 내성이나 중독성이 없어 다른 약들과 다르게 특별한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효능이 좋아 주목을 받고 있는 레몬밤도 부작용은 존재합니다.

특이체질이거나 과다 섭취 시 발생하며, 과도하게 섭취 시 현기증, 구토, 복통 등이 일어날 수 있어 허브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경우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레몬밤 다이어트


또한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다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태아에 대한 안전성 연구는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으므로 산모와 수유중인 여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밤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하루 32mg의 레몬밤을 섭취해야 합니다. 잎을 우려 차로 먹어도 좋지만 그럴 경우 많은 양을 마셔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 있어 추출물 혹은 분말을 먹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분말을 물에 녹여 차로 마시거나 음식 등에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