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서 나이 프로필 근황 웰컴투삼달리 방은주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과거 아이돌 연습생

조윤서 나이 프로필 근황 웰컴투삼달리 방은주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과거 아이돌 연습생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에서 배우 조윤서가 빌런 연기로 극의 몰입을 더하고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얄미운 역으로 삼달리를 괴롭히는 방은주 역을 맡은 배우 조윤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조윤서 프로필
2. 조윤서 웰컴투삼달리 방은주
3. 조윤서 근황
4. 조윤서 과거 아이돌 연습생

 


1. 조윤서 프로필

조윤서는 1993년 1월 4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0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문경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3CM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세종대성고등학교 뮤지컬과, 명지대학교 뮤지컬공연전공 자퇴, 동국대학교 연극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2012년 드라마 '가족의 탄생'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HB엔터테인먼트이다.

 


조윤서 인스타는 yuns2o_이다.

 

 


2. 조윤서 웰컴투삼달리 방은주

 


조윤서가 ‘웰컴투 삼달리’에서 방은주 역을 맡아 ‘피꺼솟’ 빌런 연기로 극의 몰입을 더하고 있다.

 


웰컴투 삼달리의 전개가 본격적으로 흘러가고 있는 가운데, 조윤서는 ‘방은주’로 완벽 변신하여 숨 막히는 악역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방은주는 첫 등장부터 삼달(신혜선 분)의 전 남자친구 천충기(한은성 분)와의 외도 사실을 밝히면서도 눈빛 하나 변하지 않는 뻔뻔함을 완벽하게 표현해 안방극장에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다.

 


조윤서는 매회 등장마다 욕심과 야망, 질투심으로 가득 찬 캐릭터인 ‘방은주’의 감정들을 섬세하게 표현해 내며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

 


3. 조윤서 근황

조윤서는 최근 영화 '올빼미'에서 강빈 역을 맡아 소현세자 역의 김성철과 부부 호흡을 맞췄다.

 

 


'올빼미'에서 단아한 한복 자태와 임팩트 있는 열연으로 캐릭터의 비극적 서사를 그려냈던 조윤서가 이번에는 질투로 얼룩진 미워할 수 없는 빌런으로 변신하게 되었다.

 


조윤서는 이 밖에도 영화 '말이야 바른 말이지' '이상한 나라 수학자', 드라마 '마인' 등을 통해 섬세하고 강단 있는 연기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4. 조윤서 과거 아이돌 연습생

조윤서가 과거 5년 동안 아이돌 연습생을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조윤서는 지난 2022년 한 라디오에 출연해 “원래 어렸을 때는 가수가 꿈이었다”라며 “뮤지컬로 시작을 했는데, 너무 잘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건 내 길이 아니다’ 싶었다. 나는 연기만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돌 연습생도 5년 정도 했다. 그때 같이 준비하던 친구 중에 데뷔한 친구들이 있다”며 “그때 같은 팀이었던 친구가 브레이브걸스 은지랑 배우 이선빈이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