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권 나이 근황 포루투갈 동점 골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박세진 직업 자녀 인스타 소속구단 연봉 주급 센추리클럽

김영권 나이 근황 포루투갈 동점 골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박세진 직업 자녀 인스타 소속구단 연봉 주급 센추리클럽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경기에서 김영권이 동점골을 넣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0-1로 뒤진 전반 27분 왼쪽에서 이강인(마요르카)이 왼발로 차올린 코너킥이 호날두의 등에 맞고 골문에 앞에 떨어진 뒤, 마침 문전에 있던 김영권이 넘어지면서 날린 왼발 발리슛이 포르투갈 골망을 흔들었다.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만난 김영권은 “너무 좋네요. (4년 전 카잔보다) 지금이 훨씬 좋아요. 그때 경기는 이겼지만 16강은 진출하지 못했죠. 이번에는 골에 16강이 결정돼 더 없이 좋죠. 울컥했죠”라고 감격했다.

 


김영권은 1990년 2월 27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로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6cm 몸무게 83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전주조촌초등학교, 전주해성중학교, 전주공업고등학교, 전주대학교 체육학부를 졸업했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박세진, 딸 김리아, 아들 김리현, 아들 김리재가 있다. 아내 부인 박세진은 승무원 출신이다.

 


김영권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내의 사진과 함께 “다음 생에도 나와 함께할 여신. 사랑해 너만을 오직”이라는 글을 남기며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김영권 인스타는 gwon__sj이다.

울산 현대 소속 축구선수로 포지션은 센터백이며, 현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부주장이기도 하다.

 


2010년에 데뷔한 이후 2018 러시아 월드컵, 2022 카타르 월드컵의 조별리그 3차전에서 모두 득점하며 두 기적을 이끌었다.

 


김영권 연봉은 9년 차에 연봉이 180억 원대로 알려진 바 있다.

 

 


2010년 FC도쿄에 데뷔, 2012년부터 중국 리그에서 활동했다. 2019년 다시 J리그로 복귀, ‘감바 오사카’로 이적했다. 당시 3년 계약을 했으나 정확한 연봉은 공개하지 않았다.

 


김영권은 다가오는 브라질과의 16강전에 출장하게 되면 김영권은 태극마크를 달고 센추리클럽(A매치 100경기 출전)에 가입하게 된다.

 


2010년 8월 나이지리아와의 평가전에서 처음으로 성인대표팀에 발탁되어 데뷔전을 치른 지 12년 만이다. 김영권은 지난 포르투갈전까지 A매치 99경기에 출전하여 총 7골을 기록중이다. 

 


김영권은 대표팀에서 손흥민-김승규와 함께 2014년 브라질, 2018년 러시아 대회에 이어 이번 카타르까지 무려 3회 연속 월드컵 본선무대를 밟고 있는 3인방 중 한 명이다.

 


역대 한국 선수 중 월드컵에 3회 이상 출전한 선수는 총 13명에 불과하며, 이중 '출전한 모든 대회에서 주전으로 활약한 수비수'로만 국한하면, 홍명보-이영표와 김영권까지 단 3명 뿐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