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냐 나이 본명 국적 혼혈 고향 키 몸매 학력 결혼 남편 직업 가정사 아버지 어머니

소냐 나이 본명 국적 혼혈 고향 키 몸매 학력 결혼 남편 직업 가정사 아버지 어머니

'사랑의 콜센타'에서는 가수 소냐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TOP6 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가 노래와 연기 모두 갓벽한 실력으로 중무장한 '뮤벤져스' 정영주-소냐-김호영-나비-손준호와 눈과 귀를 호강시키는 무대를 펼쳤다.

 


가수 소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소냐는 본명 유손희 1980년 11월 19일 생으로 올해 나이 42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김천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5cm 몸무게 45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경운대학교를 다녔다.

 


가족관계로 소냐는 혼혈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구미에서 태어났지만 태어난 지 일주일 만에 주한미군 출신의 아버지가 미국으로 떠나고 어머니를 8세 때 잃었다.

 


이후 김천에 있는 외할머니 아래서 자랐다고 하며, 고등학교 시절에는 공장에서 일하며 고학했다고 한다.

1999년 'Sonya All Best'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라이언하트이다. 소냐는 지난 2020년 라이언하트와 계약을 맺었고 소속사를 통해 "가수, 뮤지컬 배우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모습도 보여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나야’ ‘눈물이 나’ ‘사랑해요’ ‘당신은 내게 그런 사랑입니다’ 등을 발매하며 자신만의 감성을 자랑했다. 또한 드라마 OST로도 주목을 받았다.

‘메이퀸’ ‘스캔들’ ‘브라보 마이 라이프’ 등의 OST에도 참여했으며, 지난 8월에는 이상은의 ‘사랑할거야’를 리메이크한 ‘Project 10’도 참여했다.

 

 


2015년에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탁월한 실력을 발휘하며 12대 가왕에 올랐다. 2018년에는 KBS ‘불후의 명곡2’에도 출연했다.

 


데뷔 당시 한 방송에 출연한 소냐는 아버지와 헤어진 가슴아픈 가정사를 고백하며 "유명한 사람이 되면 아버지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았다"고 가수가 된 이유를 밝혔다. 

 


지난 2003년 아버지를 찾게된 소냐는 이후 "가수가 된 후 아버지를 찾았지만, 금전적인 요구가 끊이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아버지와 연락을 끊었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다. 

소냐는 싱어게인에 출연해 뜨거운 관심을 사기도 했다.

 


싱어게인에서 소냐는 5호 가수로 출연해 ‘눈물이 나’를 열창했으나 2 어게인을 받으며 안타깝게 탈락했다.

 


가수와 뮤지컬을 넘나드는 뮤지컬계 투잡러 소냐는 장민호와의 오랜 인연을 공개해 현장을 들끓게 했다.

 


소냐가 자신의 외숙모가 장민호에게 서운함이 가득했다는 사연을 털어놓자, 이를 들은 장민호가 소냐의 외숙모에게 바로 사죄의 영상 편지를 보내, 두 사람 사이 남모를 인연에 관한 의문을 커지게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