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현 나이 근황 고향 키 학력 연봉 재산 결혼 아내 부인 한경민 직업 메이저리그 우승반지 성적 뭉쳐야쏜다

김병현 나이 근황 고향 키 학력 연봉 재산 결혼 아내 부인 한경민 직업 메이저리그 우승반지 성적 뭉쳐야쏜다

'대한외국인'에서는 '뭉쳐야 푼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야구계 레전드 김병현이 출연해 퀴즈대결을 펼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병현은 아시아 최초 메이저리그 월드 시리즈 2회 우승자로, 현재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쏜다’에서 홍성흔, 이형택과 함께 환상의 티키타카를 선보이며 예능 우량주로 떠오르고 있다.

 


김병현은 1979년 01월 19일 생으로 올해 나이 43세로 고향은 광주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8cm, 몸무게 85kg,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무등중학교, 광주제일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법학과 출신이다.

1999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에 입단하여 프로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2001년에 아시아인 야구 선수 최초로 월드 시리즈에 참가했고 팀의 월드 시리즈 우승도 경험했다.

 


2004년 보스턴 레드삭스에서는 큰 활약을 보이지 못했지만, 공식 기록으로는 동양인 최초로 양대 리그(2001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NL), 2004년 보스턴 레드삭스(AL))에서 우승을 경험해 본 선수이기도 하다

 


김병현은 1999년 애리조나에서 메이저리그 데뷔해 2007년까지 9시즌 동안 394경기에서 54승 60패 86세이브, 평균자책점 4.42의 성적을 올렸다.

 


MLB닷컴은 애리조나 구단 역대 포지션별 최고 선수를 선정하며 불펜 투수 부문에서는 2002년 마무리투수로 활약한 김병현을 꼽았다.

 


MLB닷컴은 "김병현은 2001년에도 잘 던졌지만, 2002년에는 한 단계 성장한 활약을 했다. 23세였던 2001년 월드시리즈에서의 부진을 딛고, 2002년 마무리투수로 발돋움했다"고 설명했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한경민, 아들, 딸을 두고 있다.

 

 


김병현은 지난 2010년 뮤지컬 배우 한경민과 결혼했는데 당시 그는 비밀리에 혼인 신고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민은 당시 자신의 미니홈피 첫 페이지에 “너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해! 너를 만나기 전 그를 만나게 해주신 것도”라며 임신 소식을 전했다.

 


김병현은 현재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쏜다’에서 홍성흔, 이형택과 함께 환상의 티키타카를 선보이며 예능 우량주로 떠오르고 있다.

 


본격적인 퀴즈 대결을 앞두고 MC 김용만이 학창 시절 성적이 어땠는지 묻자, 이형택은 “항상 학교에 책가방 메고는 다녔고, 수업 시간에 앉아는 있었다”고 답했고 이에 홍성흔은 “부모님께서 저의 통지표를 보지 못했다. 슬쩍 찢어 버렸다”며 민망해했다.

 


이어 김병현이 “내가 이 두 분보다는 낫다. 어릴 적 받아쓰기 100점 만점이었다”고 자신만만한 표정으로 답해 별명인 ‘유니크 킴’의 면모를 뽐냈다. 홍성흔과 이형택은 어이없어하며 질타를 쏟아내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