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룡 나이 고향 키 학력 소속사 결혼 아내 부인 아들 극한직업 천만배우 대학동기 졸업사진 신동엽 나이

류승룡 나이 고향 키 학력 소속사 결혼 아내 부인 아들 극한직업 천만배우 대학동기 졸업사진 신동엽 나이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 마켓’에는 배우 류승룡이 출연해 도레미들의 뜨거운 환영 속 남다른 입담을 자랑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류승룡은 “스무 살 신동엽은 아무리 화가 나도 웃음으로 승화시키는 자비로운 천재였다”며 대학 동기 신동엽에 관한 웃픈 에피소드를 들려줬다.

 


황정민에 이어 류승룡까지 동기들의 잇따른 폭로전에 신동엽은 자포자기한 표정을 지어 재미를 더했다.

 


먼저 류승룡은 1970년 11월 29일 생으로 올해 나이 51세로 고향은 충청남도 서천군 출신이다.

신체 키 175cm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희망대초등학교, 창곡중학교, 풍생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화 전문학사이다.

 


류승룡 병역은 육군 병장으로 만기전역하였고 종교는 생명의말씀선교회라고 알려져 있다.

 

 


2004년 영화 '아는 여자'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프레인TPC이다.

 


가족관계로는 배우자 아내(2004년 결혼), 자녀 장남 아들 류강(2005년생), 차남 아들 류건(2008년생)이 있다.

배우 류승룡이 아내와의 연애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류승룡은 과거 한 라디오방송에서 "아내는 학교 후배였다"고 운을 뗐다. 이어 "아내와는 안지 10년 알다가 졸업하고 나서 결혼하게 됐다"며 "연애가 아니라 안지가 10년됐고 연애는 1년 정도 뜨겁게 하다가 결혼했다"고 털어놨다.

 


반면 류승룡은 “멀리 앉은 도레미들의 이야기가 안 들린다. 입 모양으로 이해한다”며 막귀의 면모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그뿐만 아니라 천만 배우답게 다채로운 표정과 몸짓으로 리액션을 선보이고, 신동엽과 티격태격 케미스트리를 자랑하는 등 녹화 내내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했다.

 

 


류승룡은 충무로 대표 흥행배우로 천만 관객을 동원한 작품이 무려 네편이다. 영화 명량, 7번방의 선물, 광해 왕이 된 남자가 천만 관객이 넘었다. 하지만 '명량' 이후 선보인 작품들이 줄줄이 흥행에 실패하며 부진을 겪었던 류승룡은 2019년 '극한직업'으로 1626만명의 관객을 동원해 다시 부활했다.

 


천만배우 류승룡은 한국 최초 주크박스 뮤지컬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를 통해 다시 한번 흥행 신화를 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신박한 정리'에 장현성이 출연해 대학교 동기들의 졸업사진을 공개했는데 류승룡이 포함되어 있어 관심을 끈다.

 


서울예술대학 연기 전공을 한 장현성은 졸업 앨범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고 졸업 앨범 속에는 배우 황정민, 류승룡, 임원희, 최성국 등 연기력이 출중한 배우들이 가득했다.

신동엽은 1971년 02월 17일 생으로 올해 나이 50세로 고향은 충청북도 제천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6cm, 몸무게 68kg이고 학력은 청운중학교, 경복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다녔다.

1991년 'SBS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SM C&C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