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제출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 등록

#사이트맵


사이트맵은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페이지 목록이라고 요약되며, 'site map'이라고 표기합니다.


사용자 혹은 크롤러가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웹사이트의 접근 가능한 페이지의 목록을 말합니다. 사이트맵은 웹사이트의 웹페이지를 문류한 목록으로, 해당 웹사이트를 구성하고 있는 전체 구조를 보여주며, 웹디자인을 계획하는 문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이트를 사용하는 사용자나 검색엔진이 자신들이 찾고자 하는 웹페이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사이트맵 주소 확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제출하려면 내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만들어 사이트에 업로드하고 사이트맵의 주소를 확인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쓰기를 클릭한 뒤 제목을 쓰고 파일을 클릭하여 사이트맵을 첨부합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블로그 글에 첨부한 사이트맵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바로 가기 복사]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사용을 권합니다.


사이트맵 첨부


Windows 보조프로그램에서 메모장을 실행한 뒤 메모장에 복사한 사이트맵 바로 가기를 붙여넣기 합니다.

메모장에 사이트맵의 바로가기 주소가 나옵니다.

사이트맵 주소확인


메모장에 붙여넣은 사이트맵 주소 중 attachmenst 이하 주소를 복사하여 이후 단계에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입력합니다.


사이트맵 주소확인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제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접속한 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로그인을 하면 [연동 사이트 목록]이 나옵니다.

목록에 등록된 주소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연동사이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메뉴에서 [요청]-[사이트맵 제출]을 클릭합니다.


사이트맵 제출


사이트맵 제출 항목에서 블로그에 파일첨부한 사이트맵의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사이트당 1개의 사이트맵 제출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사이트맵 제출


사이트맵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하면 제출된 사이트맵 목록에 내 블로그의 사이트맵이 나타납니다.


네이버 사이트맵 제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등록하였으니 이제 사이트를 사용하는 사용자나 검색엔진이 자신들이 찾고자 하는 웹페이지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