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M(줌) 사이트 검색 등록,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 방법

#블로그 유입경로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검색할 때 사용하는 검색엔진은 네이버, 다음, 구글이 대표적입니다. 그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은 네이버입니다.

 

블로그 운영자는 내 블로그가 검색엔진에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사용자가 많은 검색엔진에 먼저 검색등록을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블로그 유입은 매우 중요합니다. 블로그 유입에 상관없이 취미로 한다면 괜찮지만 그렇지 않다면 블로그 유입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블로그 유입을 늘리기 위한 방법은 블로그 유입경로를 다양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위에 언급된 대표적인 검색엔진 이외의 검색사이트에도 운영하는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ZUM(줌) 사이트 검색 등록

 

ZUM(줌)은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대표적인 검색엔진에 비해 사용량은 적지만 블로그 유입경로를 다양화하기 위해 검색등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 블로그가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검색엔진이 많을수록 블로그에 찾아오는 방문자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ZUM(줌) 사이트 검색등록은 다른 검색엔진보다 쉽고 간단합니다.

ZUM(줌)에 접속한 뒤, 메인화면 하단에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줌 고객센터

 

줌 고객센터에서 [사이트 검색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줌 사이트 검색등록

 

[사이트 검색 등록]-[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줌 사이트 검색 신규등록

 

신규등록 화면에서 사이트 등록 안내와 사이트 등록 정보를 입력합니다. 빨간색으로 * 별표가 붙어있는 항목은 필수값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사이트 등록 안내를 받을 이메일을 입력하고, 사이트 등록 정보에 사이트 주소, 사이트명, 사이트 소개, 등록 사유를 입력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에 동의여부를 체크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줌 사이트 신규등록

줌 사이트 신규등록

 

줌 사이트 검색 등록은 신청 후 1~2일이 지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등록신청을 하고 보통 1~2일 후 등록완료되지만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은 잘 보셨나요? 하트(좋아요) 많이 눌러주시고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

하트와 댓글은 블로그를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RSS 등록 방법/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연동사이트 추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