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 블로그 RSS&사이트맵 제출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빙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빙(Bing)은 MS(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 엔진으로 생소하게 다가오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국내에서는 네이버와 다음, 구글에 비해 점유율이 높지 않은 편이에요.


검색엔진 점유율이 높지 않더라도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빙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 등록과 블로그 RSS, 사이트맵 제출은 필수적으로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윈도우10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빙(Bing)도 앞으로 점유율이 조금씩 높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기 위해서 빙(Bing)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할 때 MS, 구글, 페이스북 중에 편하신 계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에 들어갔는데 '사이트 방문객 수를 높이고 싶으세요?' 라는 문구가 한눈에 들어오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사이트 방문객 수 간절해요.


빙 웹마스터도구

로그인을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내 사이트, 사이트 추가 항목에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내사이트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추가 항목에서 필수 항목인 '*' 표시가 있는 빈칸만 입력하셔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맵 추가는 사이트 추가 후 진행 할 수 있으니 비워두셔도 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추가하려는 사이트, 즉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의 소유권을 확인하는 웹페이지가 나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소유권을 확인하는 방법은 옵션2가 가장 편해요.

티스토리 HTML 편집화면에 메타 태그를 복사하여 붙여넣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블로그 소유권 확인


소유권 확인을 마치면 티스토리 블로그가 내 사이트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빙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 RSS와 사이트맵을 제출하려면 왼쪽 카테고리에서 [내 사이트 구성]-[Sitemaps]를 클릭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대시보드


티스토리 블로그 RSS는 Sitemap 제출 항목에 운영하는 블로그 주소 바로 뒤에 '/rss'를 입력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블로그 사이트맵은 사이트맵 파일을 블로그 포스팅에 첨부한 뒤 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붙어넣고 제출하면 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제출


빙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 RSS와 사이트맵을 제출하면 '보류 중'이라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처리가 되니 며칠 기다리면 됩니다.

오늘은 빙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 RSS와 사이트맵 제출방법을 알아보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