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령 나이 프로필 근화 라디오스타 오징어게임 한미녀 미스춘향 고향 키 몸매 쌍커풀 수술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김주령 나이 프로필 근화 라디오스타 오징어게임 한미녀 미스춘향 고향 키 몸매 쌍커풀 수술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이제 곧 맵습니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배우 김주령이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색다른 면모를 선보이며 성공적인 예능나들이를 한 배우 김주령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김주령 프로필
2. 김주령 오징어게임 한미녀
3. 김주령 쌍커풀 수술
4. 김주령 미스춘향

 


1. 김주령 프로필

김주령은 1976년 7월 15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8세로 고향은 경기도 가평군 출신이다.

 


신체 키 167cm 몸무게 49kg이고 학교 학력은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딸 유하영이 있다.

2000년 영화 '청춘'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저스트엔터테인먼트이다.

 


김주령은 데뷔 이후 2021년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한미녀’ 역으로 출연해 큰 화제를 모았다.

 

 


김주령 인스타는 kimjooryoung이다.

 


2. 김주령 오징어게임 한미녀

배우 김주령이 '오징어게임' 이후 글로벌 인기를 실감했었다고 고백했다.

 


김구라가 "'오징어게임' 이후 본인이 블랙핑크 제니가 된 것 같았다는 말이 있더라"고 말을 꺼내자 김주령은 어쩔 줄 몰라하며 웃음을 터뜨렸다.

 


그러더니 "아무래도 팔로워가 400명 정도였는데, 그 당시는 240명까지 늘더라. 정말 단기간에 늘었다"고 말했다. 

 


이에 김구라가 "240만에서 요즘은 163만으로 줄었다. 77만은 어디갔냐. 이 세계가 이렇게 비정하다"고 너스레를 떨자 김국진 역시 "주식에서나 이 정도 떨어진다"며 거들었다.

 


이은미가 "정말로 한꺼번에 400명에서 240만 명이 된 거냐"고 묻자 김주령은 "맞다. 하루에 몇 만 명이 늘더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러자 김국진은 "163만에서 이제는 멈춘 상태냐"고 물었고, 김주령은 "계속 빠지는 것 같다"고 답하며 웃음을 터뜨렸다. 

 


3. 김주령 쌍커풀 수술

김주령은 “너무 오래 전 일이라 이 얘기를 꺼내는 게 부끄럽다”며 미스 춘향 출신이라고 밝혔다. 

 


당시 김주령의 사진이 공개됐는데 지금과는 사뭇 다른 이미지의 모습에 김구라는 “이때는 볼살이 좀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김주령은 “오해하실 것 같은데 이때 쌍꺼풀이 없는데 수술한 눈이 아니다. 아버지가 짙은 쌍꺼풀인데 나중에 생기더라”고 해명해 눈길을 끌었다.

 


4. 김주령 미스춘향

김주령은 1999년 전국춘향선발대회에서 정에 당선됐다.

 


김주령은 당시 불렀던 ‘진도아리랑’을 불러 달라는 요청에 뒤돌았는데, 김주령의 댕기 머리 스타일에 김구라는 “이것마저도 연출이면 소름 끼치는 거야!”라고 감탄했다. 김구라는 김주령의 수준급 가창력에 ‘춘향 특집’을 제안했고, “우리는 이도령 복장을 입자고”라고 선언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