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문희 나이 프로필 근황 유퀴즈 남편 별세 사망 이유 우울증 임영웅 콘서트 사연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나문희 나이 프로필 근황 유퀴즈 남편 별세 사망 이유 우울증 임영웅 콘서트 사연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배우 나문희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고인이 된 남편에 대해 언급한 배우 나문희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나문희 프로필
2. 나문희 남편 별세 사망이유
3. 나문희 임영웅 콘서트 사연

 


1. 나문희 프로필

나문희는 1941년 11월 30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83세로 고향은 중화민국 난징 출신이다.

 


신체 키 165cm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창덕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유윤식은 별세하였고 슬하에 3녀를 두고 있고 종교는 불교이다.

 


1961년 mbc 성우극회 1기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콘텐츠파크 엔터테인먼트이다.

 


나문희는 성우 출신으로 목소리가 맑고 고우며, 뛰어난 발성과 정확한 발음을 자랑한다. 거침없이 하이킹, 왕가네 식구들 등 할머니 같은 이미지는 연기이고 실제 배우의 모습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고 한다.

 

 


2. 나문희 남편 별세 사망이유

 


배우 나문희가 고인이 된 남편에 대해 언급했다.

나문희는 지난달 세상을 떠난 남편에 대해 "내 남편은 내 영어 선생이었다. 나한테는 백과사전이자 선생이었다.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잔소리가 싫었던 적도 있지만 남편이 아프면서 떨어져 있다 보니 그 시간이 상당히 귀하더라. 모든 아내들이 지금 이 순간이 좋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나문희는 남편이 없는 일상에 대해 "백과사전이 없어 허전하다. 나름대로 날개를 단 것 같기도 하다. 저녁 시간이 되면 우울하다. 빈 집에 혼자 있는 게"라고 말했다.

 


또 "아무리 이 나이라도 사랑을 느낀다. 우리 영감님이 가까이 있을 땐 불편한 것도 많았는데 병원에 있으니 그때 진짜 사랑을 하게 되더라. 내가 정말 남편을 많이 사랑했다는 걸 느꼈다"고 남편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3. 나문희 임영웅 콘서트 사연 

 


배우 나문희가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에서 깜짝 사연을 보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1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콘서트에서 임영웅은 '일산에 사는 호박고구마'가 보낸 사연을 읽어내려갔다.

 


'82살인데 아직 일을 하는 사람이다. 일을 하러 오랫동안 지방에 내려갔다가 남편이 보고 싶어서 전화를 걸었더니 넘어져서 이마를 다쳤다고 하더라' '결국 건강을 회복하지 못하고 먼저 떠났는데 사별 이후 임영웅의 노래를 들으며 깊은 위안과 위로를 받았다'는 내용이었다.

 


임영웅이 사연을 읽은 뒤 “어머니~”라고 부르자 콘서트장 카메라가 나문희를 비추면서 사연의 주인공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깜짝 놀란 임영웅은 "제 노래로 위로받고 있다고 하시니까 마음이 뿌듯하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나문희는 사별 이후 임영웅의 노래를 들으며 깊은 위안과 위로를 받았고, 그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건네고자 사연을 보낸다고 설명했다. 

 


당시의 일에 대해 나문희는 "우리 '소풍'을 위해 음악을 선사해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에 편지를 썼는데 제 사연이 채택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