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우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더글로리 악역 손명오 문신 이상형 김다미

김건우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더글로리 악역 손명오 문신 이상형 김다미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배우 김건우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더글로리’ 손명오 역으로 화제가 된 배우 김건우가 스페셜 MC로 출연해 이상형을 공개했다.

 


김건우는 1992년 1월 10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1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체 키 181CM 몸무게 72KG이고 학교 학력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 휴학이다.

 


2017년 드라마 '쌈 마이웨이'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블라썸엔터테인먼트이다.

김건우 인스타는 gunoorla이다.

 

 


방송에서 서장훈은 김건우 등장에 "현재 대한민국에서 핫한 사람 중에 한 명이다"고 소개했다.

 


신동엽은 김건우에게 "혹시 '더 글로리' 배우들과 단톡방이 있나"고 질문했다. 김건우는 "실제로도 너무 친하다"며 "좋은 기사 나오면 서로 공유해준다"고 말했다.

 


신동엽은 "김건우 씨가 '더글로리 촬영 중 송혜교 씨 때문에 너무 힘들었다고 하던데 어떤 뜻이냐"고 묻자 김건우는 "송혜교 누나 때문에 힘든 거 전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첫 촬영 첫 씬이 떡볶이 집에서 갈등을 겪는 씬이었는데 너무 어렵고 긴장되는 장면이었는데 '떨지말고 편하게 해라'라고 존댓말로 말해주셨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날 하필 누나랑 하는 첫 씬이어서 유난히 떨렸던 것"이라고 했다.

 


김건우는 부모님에 대해 "주변에 자랑을 하신 것 같더라"며 "특히 아버지는 제가 악역을 많이 해오다 보니 악역을 하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하셨는데 이번엔 너무 좋아하시더라"고 하면서 '더 글로리'를 언급했다.

 


이어 "이유는 너무 잘 돼서 그러신건데 이런 악역이면 괜찮다더라"며 "그리고 식당에서 같이 밥 먹으면 아버지가 진짜 이모님이 고기를 구워주실 때 '보검이는 좀 착하더나' 막 이러신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김건우는 "누나는 제가 '미우새' 나간다고 하니까 '네가 어떻게 거길 나가냐'고 묻길래 스튜디오로 간다고 하니까 '네가 나갈 자리는 아닌것 같다'이러더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리고 김은숙 작가가 직접 캐스팅 했다는 말에 "전 진짜 몰랐다"며 "코멘터리 영상을 찍는데 알았고 '이 친구요' 이렇게 적었다던데 영광이었다"고 했다.

 


아울러 애교가 많다는 김건우에게 서장훈은 "누나들 하고 사귀었냐"고 한 뒤 몇 살 연상까지 괜찮냐 했다. 그러자 김건우는 "사실 엄마 만큼은 좀 쉽지는 않고 10살 차이까지는 괜찮다"고 했다. 이어 "순하시고 화가 많지 않으신 분이 좋다"며 김다미가 이상형이라 했다.

 

 


뜻밖에 솔직한 답변이 돌아오자 서장훈은 “설마 정말 대답할 거라고는 (몰랐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김건우는 더글로리에서 악역 손명오로 출연하면서 온몸에 문신을 했지만 실제로는 김건우가 아픈 것으로 몹시 두려워하고 싫어하여 몸에 문신이 없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