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예 나이 본명 근황 대학 교수 임용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결혼 남편 제임스박 소속사 인스타 원더걸스 재결합

선예 나이 본명 근황 대학 교수 임용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결혼 남편 제임스박 소속사 인스타 원더걸스 재결합

원더걸스 출신 선예가 실용음악과 교수로 임용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수 선예는 지난 3월 강서대학교 실용음악과 특임교수에 임용됐다.

 


선예는 본명 민선예, 1989년 8월 12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4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0cm 몸무게 45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면목초등학교, 송곡여자중학교,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 동국대학교 연극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제임스박, 딸 박은유, 박하진, 박유진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2007년 원더걸스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이다.

 


선예는 지난 2007년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원더걸스의 리더로 데뷔했으며 'Tell me(텔미)', 'Nobody(노바디)', 'So hot(쏘 핫)' 등으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다 2015년 그룹을 공식적으로 탈퇴했다.

 


최근 10년의 공백기 끝에 복귀한 선예는 뮤지컬과 방송가를 오가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2013년 선예는 캐나다 교포 출신 선교사와 결혼하면서 일찌감치 연예계를 떠났다.

 


세 딸 육아에 집중하며 긴 공백을 가졌으나 지난 2021년 tvN 예능 프로그램 '엄마는 아이돌'을 통해 복귀 기회가 마련됐고, 지난해 7월엔 솔로 앨범 'Genuine'(제뉴인)을 발매하고 본격적으로 가수 활동에 나섰다.

 


선예는 최근 성경의 '룻기'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루쓰'를 통해 데뷔 후 첫 뮤지컬에 도전하면서 보컬 실력을 입증했다.

 

 


뮤지컬 ‘루쓰’로 첫 연기에 도전한 선예는 “세월의 힘인지 제가 10년 간 육아만 하다가 돌아온 상황인데 엄마로 아내로 살면서 제 안에 그 전에는 다져지지 않았던 부분들이 있었는데 그 시간에 힘 입어 연기에 도전하는 것이 수월해진 것 같다. 막상 부딪혀 보니까 너무 재미있더라. 아직 갈 길은 멀지만 재미있게 하고 있다”는 소감을 밝혔다.

 


원더걸스 재결합에 대한 질문에는 “사실 다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고 좋은 타이밍이 오지 않겠나. 사람 일은 모르는 거니까 저도 기대하고 있다”고 답했다.

선예 인스타는 sunye.m이다.

 


선예는 강서대학교 교원으로 합류, 학생들의 특강과 레슨을 맡아 진행하게 됐다.

 


선예는 강서대학교에서 진행된 실용음악과 특임교수 임용식에도 참석했고, 이로써 실용음악과 교수가 되어 또 하나의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됐다.

 


강서대학교 측은 "민선예 교수님은 강서대학교 실용음악학과 학생들에게 특강과 레슨을 맡아주신다"며 "앞으로 강서대학교 교원으로서의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