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나논나 본명 장명숙 나이 고향 국적 결혼 남편 직업 아들 민준홍 작가 서울대 민수홍 유튜브 아미치 뜻 인스타

밀나논나 본명 장명숙 나이 고향 국적 결혼 남편 직업 아들 민준홍 작가 서울대 민수홍 유튜브 아미치 뜻 인스타 

'대화의 희열3'에서는 MZ세대들이 열광하는 '멋쟁이 할머니' 패션 유튜버 밀나논나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952년생 밀라논나는 나이가 믿기지 않는 뛰어난 패션 감각과 애티튜드를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밀라논나는 본명 장명숙, 1952년 10월 1일 생으로 올해 나이 70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고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밀라논나는 밀라노라는 지명에 할머니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논나'를 합친 단어다.

 

 


키는 공개되지 않았고 학력은 이화여자대학교 장식미술학과 학사, Marangoni Fashion Institute Milano를 다녔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슬하에 아들 2명을 두고 있고 둘째 아들 민준홍 작가는 런던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미술작가이다.

 


민준홍 작가는 자신은 '도시의 삶'에서 영감을 얻는다며 "도시에서 사는 나 자신의 모습이나 현대화라는 이름 아래 개발되는 도시 모습, 그 안에서 살아가는 인간 군상들"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한다고 설명했다.

 


밀나논나는 유튜브 채널 밀라논나를 운영하고 있으며 팬덤은 아미치로 뜻은 친구들이다.

 


유튜브에서 각종 쇼핑 팁과 옷 입는 방법 등을 소개하며, 구독자 81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짧게 자른 백발 머리로 유명하다.

밀라논나 인스타그램 계정은 mila_no_nna이다.

 


밀라논나는 MC들의 입을 쩍 벌어지게 하는 화려한 이력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1978년 이탈리아 밀라노로 패션 공부를 하러 간 한국인 최초 유학생, 1986년 서울 아시안게임 개∙폐회식 의상 디자인, 세계 3대 오페라 하우스 이탈리아 스칼라 극장에서 동양복 컨설턴트로 근무, 페라가모∙막스마라 명품 브랜드의 국내 런칭에 중요한 역할을 한 이력 등이 있다.

 


2001년 대한민국-이탈리아 교류 공헌을 인정받아 이탈리아 정부에게 '명예기사' 작위를 수여받았다.

밀라논나는 이탈리아 유학 중 만난 ‘명품 인맥’을 말해 MC들을 또 한번 놀라게 했다.

 


명품 브랜드 ‘돌체앤가바나’의 디자이너 도메니코 돌체와 클래스메이트였던 것은 물론, 세계적인 성악가 루치아노 파바로티와의 친분을 밝혔다.

 


밀라논나는 “그때는 파바로티와 친했다”라며, 서로를 부르던 별명을 공개해 MC들의 웃음을 빵 터지게 했다.

 


밀라논나의 패션 열정과 치열하게 살았던 일화는 모두의 감탄을 이끌어냈는데 . 유희열은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 메릴 스트립이 있다면, 한국에는 이 분이 계신다”고, 밀라논나를 소개했다.

 


밀라논나는 "환경을 위해 염색하지 않는다" "수십년 전에 산 옷을 계속 입기 위해 체중 관리를 한다" "70년 진지하게 살았으니, 이제 펀(fun)하게 살고 싶다" 등 흥미로운 얘기를 풀어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