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하 나이 근황 학력 전남편 야구선수 김우열 이혼 이유 아들 김준우 집 위치

김정하 나이 근황 학력 전남편 야구선수 김우열 이혼 이유 아들 김준우 집 위치

'막돼먹은 영애 씨'의 영애 엄마 탤런트 김정하가 백세누리쇼에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육식보다 채식 사랑으로 고지혈증, 고혈압, 고혈당 3고 질환을 이긴 김정하의 건강 식단을 대공개한다.

 


중년 건강의 핵심은 다리 근육인데 김정하는 원래 다리에 근육이 없었는데 운동을 해서 다리 근육이 생겼다고 한다.

 


백세누리쇼에서 김정하 집과 근황이 공개되며, 집 위치는 공개되지 않았다.

​김정하는 1954년 4월 생으로 올해 나이 67세이다.

 


학력은 서강대학교 무역학과 학사 졸업하였고 경기대학교대학원을 다닌 것으로 보여진다. 1972년 MBC 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다.

 


가족관계로는 전남편인 김우열과 오래 전에 이혼한 상태이고 슬하에 아들 김준우가 있다.

 

 


1979년 전성기 당시 야구선수 김우열과 결혼했으며 3년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다.

 


양가의 반대를 무릎쓰고 결혼했고 이후 고부 갈등이 심했다고 하는데 이혼 이유는 고부갈등 성격차이로 알려져 있다.

​야구선수 김우열은 1949년 9월 9일 생으로 올해 나이 72세이다.

 


키 174cm, 몸무게 75kg이고 학력은 선린인터넷고등학교를 다녔다.

1982년 'OB베어스'에 입단하였다.

 


김정하는 1972년 MBC 5기 공채 탤런트로 고두심, 이계인 등과 함께 데뷔해 연기력을 인정 받고, 주연급 스타로 올라섰지만 하루아침에 TV에 나오지 못했던 이유를 밝혔다.

김정하는 1979년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스타 야구선수 김우열과 결혼했다.

 


하지만 김정하는 "우리 집은 운동 선수에 대한 선입견, 시댁에서는 연예인이라는 선입견이 있었다. 안 좋은 인식들이 있었다"라며 극심한 고부 갈등을 겪었던 것을 말했다.

 

 


양가의 반대로 결혼했지만 김정하는 3년 만에 파경했다.

 


김정하는 "당시 이혼은 주홍글씨처럼 쫓아다녔다"라며 "방송에서 섭외 오는 것도 없었다. 어디 나가서 뭔가 할 수도 없었다. 죄지은 사람처럼 밖에 함부로 다니지 못했다"라며 이혼 후 힘들었던 시간을 고백했다.

김정하는 동료 배우 송민형에게 트로트 가수가 꿈이라며 “나이 들어서 버킷리스 하나가 노래를 예전에 좋아해했다. 요즘 트로트가 대세라서 해보고 싶은데 약간 두렵다”고 고백했다.

 


이에 송민형은 “끼가 있으니까 조금만 트레이닝을 받으면 충분히 나이 들어서도 인기있는 가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응원했다. 

김정하의 꿈은 트로트 가수 뿐만 아니라고 하는데 그는 최근 요리를 배우고 있다며 “창업하려고 교육받는 중이다”고 말했다.

 


올해 나이 66세인 김정하가 사업을 생각하는 이유는 생계로 그는 “다음 작품을 하면 괜찮은데 공백기에는다른 일을 해야 유지를 하며 살 수 있다”며 “출연료만으로는 힘들다”고 토로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