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형래 나이 고향 학력 재산 결혼 이혼 전부인 보이스트롯 근황 성형

심형래 나이 고향 학력 재산 결혼 이혼 전부인 보이스트롯 근황 성형

'보이스트롯'에 코미디언 심형래가 출연해 트로트에 도전장을 내밀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심형래는 "개그계를 대표해서 나온 도전의 아이콘 심형래다. 오늘은 영구가 아닌 심형래로 노래 부를 것"이라고 밝혔다.

 


심형래는 전자 트럼펫을 직접 연주하면서 가수 나훈아의 곡 '영영'으로 무대를 꾸몄다. 이를 들은 진성은 "노래는 듣기 좋았는데 고음에서 음정이 불안했다"고 평했다.

 


남진은 "코믹하게 할 줄 알았는데 초반 트럼펫 연주에 감탄했다"고 말했고, 심형래는 "너무 떨려서 손이 덜덜 떨리더라. 하반신이 마비될 뻔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심형래는 대한민국의 전 코미디언이자 영화감독이고 1958년 01월 03일 생으로 올해 나이 63세로 고향은 서울 출신이다.

 


키 172cm, 몸무게 75kg 이상,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서울영등포초등학교, 영도중학교, 여의도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심형래 감독은 ‘디 워’ 개봉 전 ‘고려대를 졸업하지 않았다’는 논란에 휘말렸다. 심형래 감독은 지난 1977년 고려대 식량개발대학원에 개설된 농업기술연수 과정을 수료한 데 이어 1992년에는 고려대 자연자원대학원 고위자연자원 정책과정을 수료했다.

 


1976년 연극배우 첫 데뷔하였으며 1981년 뮤지컬배우 데뷔하였고 1년 후 1982년 KBS 한국방송공사 제1회 개그콘테스트 동상을 수상하면서 개그맨으로 정식 데뷔하였다.

 


심형래와 부인 A씨는 지난 1992년 결혼했으며 슬하에 딸 하나를 두고 있다. 심형래는 지난 2011년 말, 영구아트무비가 도산하는 과정에서 부인 A씨와 이혼했다.

 

 


이는 당시 영화 '디워'의 제작비 대출 문제로 영구아트무비가 부도가 나고 뒤이은 영화의 흥행 부진으로 채무를 변제하지 못하는 등 심형래가 맞은 극한 경제 위기와 맞물렸다. 이 과정에서 심형래와 A씨가 공동명의로 소유한 타워팰리스가 경매로 넘어가기도 했다.

 


‘영구’ 캐릭터로 한국 코미디 역사에 획을 그은 심형래는 2007년 영화 연출자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심형래는 영화 ‘디워’를 제작해 할리우드에 진출하는 등 나름의 성과를 거뒀지만 임금 체불, 횡령 등 논란을 겪으면서 결국 영화 디워2 제작이 무산됐다.

 


심형래는 근황에 대해 영화 ‘디 워2’ 제작이 취소되며 어려운 삶을 살고 있었다. 지방 길거리 공연에서 노래를 부르는가 하면 심지어 각설이 무대까지도 나갔다고. 그러나 이마저도 코로나19로 인해 행사무대가 많이 사라지며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고 한다. 

 


심형래는 안면거상수술을 받았다고 한다. 지난해 라디오에 출연했던 심형래는 예전의 영구 얼굴을 찾고자 안면거상수술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