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싱어3 유채훈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소속사 팬카페 블로그 일몬드 길병민 관계

팬텀싱어3 유채훈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소속사 팬카페 블로그 일몬드 길병민 관계

JTBC ‘팬텀싱어3’에는 유채훈, 박기훈, 구본수 팀이 감성 하모니로 승부수를 던지는 모습이 그려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유채훈은 “피아노 한 대와 세명의 목소리로만 무대를 채워보자 작전을 짰다”라며 팀의 정체성을 드러냈지만 연습이 거듭될수록 경연 선곡은 어렵게 다가왔다.

 


트리오 대결 당일 마지막 순간까지도 세 사람은 연습의 끈을 놓지 않았고 Sarah Mclaclan의 ‘Angel’을 선곡한 세 사람은 어느 때보다 비장한 모습으로 무대 위에 섰다.

무대가 끝나고 심사위원석에는 한동안 침묵이 감돌았는데 호평이 쏟아졌다.

 

 

 


오늘은 팬텀싱어3 유채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유채훈은 1988년 10월 16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이고 학력은 포항예술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성악과 학사 졸업했다.

유채훈 키 182cm 몸무게 75kg 혈액형 B형이라고 하며, 직업은 팝페라가수이다.

유채훈 소속사는 아직 없는 것으로 전해지며, 유채훈 팬카페는 존재한다.

 


유채훈은 과거 한양대 한기주(성악과 06) 동문과 유채훈(성악과 07) 동문이 멤버로 있는 크로스오버 그룹 ‘어썸(AWESOME)’의 멤버로 첫 싱글 ‘일몬도(IL MONDO)’가 국내 발매에 이어 전 세계에 발매된 적 있는 실력파로 알려져 있다.

 


2020년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팬텀싱어3'에 출연해 강력한 우승후보로 화제를 모았다.

 


유채훈은 인터뷰에서 '비운의 테너'임을 밝혔는데 "이 자리에 오기까지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시간이 걸렸다"며 "왜 항상 운이 없니, 넌 왜 잘 안 풀리니 얘기를 너무 많이 들었다. 대학 다닐 때부터 성악 유망주로 관심을 많이 받았는데 졸업하고 나서는 하는 일마다 잘 안 됐다"고 털어놨다.

 


이어 유채훈은 "먹고 살아야 하니까 가수들 코러스도 했었다. 그러면서 난 노래하면 안 되는 사람인가 계속 절망적이었다. 이번에 '팬텀싱어3' 공고를 보고 마지막 도전이라고 생각하고 지원했다"고 말했다.

 

 

 


윤상은 "여기(프로필) 보니까 연이은 사기와 계약 문제라고 적혀 있다"며 "이거 빨리 잊어버려야 한다"고 조언해 유채훈을 울컥하게 했는데요 윤상은 "앞으로 더 멋진 무대 기대하겠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유채훈이 팬텀싱어 3 첫 무대에서 계약 사기 등 어려운 일이 많아다고 얘기했던 것을 비춰볼 때 소속사와의 계약 사기 문제 등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며 마음 고생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유채훈은 'Il Mondo'를 선곡해 폭발적인 성량, 고음을 자랑했는데 소름돋는 그의 가창력에 프로듀서들은 깜짝 놀랐고 대기실에서도 박수가 터져나오는 등 극찬을 받았다.

 


팬텀싱어3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참가자는 유채훈과 길병민이 있는데 이 두 사람은 크로스오버 그룹 어썸에서 같이 활동을 한 이력이 있다.

 


세계적인 크로스오버 그룹인 '일디보'를 꿈꾸며 2017년 싱글앨범 Il Mondo 일몬도를 발표했고 2017년 하반기 정규앨범 발매 예정이었으나 이후 활동에 대한 소식이 없었다.

 

 


​만약에 크로스오버 그룹 어썸이 성공했더라면 유채훈과 길병민을 팬텀싱어3가 아닌 그룹 어썸의 멤버로 알고 있었을 수도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