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 국적 나이 키 학력 결혼 소속사 태진아 이찬원 딱풀 인스타

이루 국적 나이 키 학력 결혼 소속사 태진아 이찬원 딱풀 인스타

가수 겸 배우 이루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트로트가수 태진아 아들 ‘연예인 2세’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생각을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MBC ‘라디오스타’는 태진아-이루, 이동준-일민 부자(父子)가 출연하는 ‘아빠 라스 가?’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루는 아버지 태진아와 부자지간이자 가수 선후배 사이를 넘나드는 에피소드를 대방출해 웃음을 자아냈다.

오늘은 가수 겸 배우, 작곡가 이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루는 본명 조성현이고 1983년 07월 05일 생으로 올해 나이 38세로 고향 국적은 미국으로 알려져 있다.

 

 


이루 신체사이즈로 키 184cm, 몸무게 73kg, 혈액형 AB형이다.

이루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태진아, 어머니 옥경이가 있다.

이루 학력은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학사) 졸업하였고 버클리 음악대학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루는 2005년 1집 앨범 'Begin to Breathe'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이루엔터테인먼트이다.

이루는 '라디오스타'에서 아버지 태진아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이루는 "(아버지와) 동반 출연을 하게 됐는데, 정말 부담스러운 자리가 될 것 같지만 재밌게 즐기다 가겠다"며 출연 소감을 전했다. 

 


태진아 역시 "무슨 말이 필요하겠냐. '라디오스타'는 아무나 나오나, 사랑은 아무나 하나 토크는 아무나 하나. 재밌게 즐기다 가겠다"고 말했다.

이루는 태진아가 아닌 김구라 같은 아버지가 되고 싶다고 고백해 태진아를 당황하게 만들었는데 이후 이유를 들은 태진아는 세상 절망한 표정을 지어 모두를 폭소케 했다.

 

 


'인도네시아 프린스'로도 유명한 이루가 엄청난 인기의 비결을 털어놓았다.

 


이루는 다른 한류 아티스트와 차별점을 내세워 인도네시아 현지를 공략했다고 한다.

그 덕분에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데 너무 바빠 아버지 태진아가 대신 스케줄을 소화해 줄 정도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이루는 ‘연예인 2세’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이루는 “연예인 2세들은 색안경을 끼고 볼 수밖에 없는 존재다”라며 자신을 향한 시선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받아들인 것으로 보이며, 그동안 겪었던 감정과 소신을 솔직하게 밝혔다.

이루의 결혼, 여자친구 등에 대한 관심도 쏟아지고 있는데 과거 이루는 아버지 태진아 때문에 결혼하지 않는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루가 결혼을 하지 않는 이유는 “아빠가 너무 나를 좋아해서”라며 만나는 사람이 있냐고 묻자 “숨겨 놨으면 벌써 나왔을 것. 이렇게 같이 사는데”라고 말해 웃음케 했다.

이루는 미스터트롯 이찬원 '딱풀'의 작곡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이루는 이찬원 덕분에 노래가 살았다며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딱풀'은 삶이 고달픈 이들에게 딱풀처럼 붙어 있을테니 걱정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담은 댄스곡으로 이후 미스터트롯에서 이찬원은 곡을 완벽히 소화했다는 호평과 함께 마스터 최고점 100점과 최저점 81점을 받았다.

 


이루는 태진아의 아들이자 '까만안경'이라는 곡으로 히트를 친 후 인도네시아에서 한류의 중심이 된 가수다.

 


이후 한동안 거의 소식이 없다가 제시의 '센언니' ioi의 데뷔곡 'Dream Girls'에 공동 작곡으로 참가한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태진아의 곡 ‘동반자’와 다양한 곡들에도 참여했다고 알려져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