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프로필 나이 학력 부인 아내 이승아 직업 sns중독 불출마

표창원 프로필 나이 학력 부인 아내 이승아 직업 sns중독 불출마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표창원, 전태풍, 핫펠트, 김경진과 스페셜 MC 이용진이 출연하는 ‘새로운 세계’ 특집으로 꾸며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1대 총선 불출마 선언으로 화제를 모았던 표창원이 뒷이야기를 밝혔는데 표창원은 은퇴를 결심하게 된 계기와 함께 주변 사람들의 극과 극 반응을 털어놔 관심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은퇴 후 계획까지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은 가운데 ‘그것이 알고 싶다’ MC를 하고 싶다는 깜짝 고백으로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오늘은 1세대 프로파일러이자 20대 국회의원으로 정계 은퇴를 앞둔 표창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표창원은 1966년 5월 3일 생으로 올해 나이 55세이고 고향은 경상북도 포항 출신이다.

 


표창원 학력은 엑시터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하였고 1999년부터 2012년까지 경찰대학 행정학과 교수로 재직하였고 2014년 3월부터 표창원범죄과학연구소 소장으로 일했다.

2016년 5월부터 제20대 국회의원(경기 용인시정, 더불어민주당)으로 활동했다.

표창원 가족관계로는 배우자 아내 부인 이승아, 1남 1녀를 두고 있다.

 


표창원 부인은 이승아 교수로 알려져 있는데 과거 표창원이 국회의원 당선 확정 당시 소식을 듣고 기뻐하는 선거캠프 내부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표창원은 당선이 확정되자 선거캠프 내 자신을 지지하고 도와주던 이들과 기쁨과 감사의 포옹을 나누며 활짝 웃음을 지었다.

 


이어 표 당선인의 부인 이승아 씨가 선거캠프 내에 등장하자 힘껏 껴안으며 함께 기쁨을 나눴다.
 
이후 지지자들이 표창원 이승아 부부에게 “뽀뽀해”라고 외치자, 표창원은 부인 이승아씨의 얼굴을 잡고 강렬한 키스를 나누는 모습을 보여 보는 이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표창원은 직업 형사 출신 경찰학자, 범죄분석자, 정치인인데 현재 끝나가는 제20대 국회의원(용인시 정)으로 소속 정당은 더불어민주당이다.

정계 입문 이전에 국내에서 가장 지명도 있는 범죄학자로 다방면에서 활동했으며 오랫동안 경찰대학 교수로서 교편을 잡았다가, 문재인 당시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위원장의 영입 제안을 받아들여 민주당에 입당했다.

 

 


범죄심리학 쪽에서 거의 레전드급으로 여겨지는 사람이기도 하며 표창원의 서적들과 기록들은 흔히 전공과목에서 필수적으로 여겨지는 경우도 많으며, 많은 학생들이 레퍼런스로 이용하기도 한다.

 


경찰관 퇴직 후 범죄심리분석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본격적으로 강호순 사건, 발바리 사건 등 많은 유명 주요 범죄사건 해결에 기여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방송계에서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와 같은 범죄 관련 프로그램에 단골로 출연하여 유명해졌다.

 


국회의원 당선 이후에도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방송에 얼굴을 자주 비추며 범죄 사건이나 경찰 검찰에 관련된 사건에서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

현재 경찰 출신 국회의원중에서는 가장 인지도가 있어 관련 내용이 있을 때 자주 부르는 편이라고 한다.

 


표창원이 SNS 중독을 쿨하게 인정했다. 표창원의 SNS 활동 때문에 선거 캠프에서 긴급회의까지 열렸을 정도라고 한다.

표창원은 “90년대부터 시작된 습관이다”라며 은퇴 후 더 자유롭게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밝혀 모두를 폭소케 했다.

 


표창원은 '유키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21대 총선 불출마 이유에 대해 “책임과 반성이다. 국회가 국민의 심부름꾼이지 않나. 더 잘 살게 해드려야 하는데, 20대 국회가 보이콧이 많았다”이라고 설명했다. 

불출마 선언 후 어떠냐는 질문에 “가족들이 좋아한다. 웃음꽃이 피었다”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