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직업은 미술치료사 입니다.

안녕하세요 재니스토리의 재니맘 입니다. 



제 직업은 미술치료사입니다. 


현재는 소아정신과에서 미술치료사로 일하고 있어요 

미술치료를 공부한지는 2006년 부터 시작.... 했으니

정말 오래됬네요... 


그리고 일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때는 2008년입니다. 


일을 계속 해오면서 

결혼도 했구요 

육아도 했구요...  


그렇게 시간은 흘러 

지금은 일하는 두 딸아이의 엄마랍니다. 


최근에는 미술치료사라는 직업이 많이 알려지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공부하기에는 정말 어려움이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제가 살고 있는 광주라는 도시에는요...


학회라도 한번 들으려 가려면 서울이나 대구쪽으로 가야하고 

차비에 학회비에.. 숙박비에 휴....

대학원 시절 어려움이 많았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이 직업 역시 많은 공부와 자기 성찰이 꼭 필요한 직업이라서 

쉬지 않고 노력해야 점이 큰 것도 사실이예요 

저는 결혼 그리고 육아를 핑계삼아 

조금 멀리 해버린 것도 사실이지만 

일을 하며 

늘 소통하고 배워가려 애쓰는 중입니다...

 

오늘은 제가 일하는 공간과 

함께 했던 친구들의 작품을 몇장 올려 보려 합니다. 

 

미술치료실


이곳에서 일한 지 4년 정도 되어

점점 제공간으로...

짐들이 가득채워져있네요 ㅎㅎㅎ

집 다음으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이곳 


미술치료


전 함께 하는 친구들과 보드게임을 많이 하는 편이예요

문제해결능력에도 도움이 되고 

보드게임에 따라 사회기술능력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매체라고 생각해요 


함께나눈카드


종결된 친구들과 함께 나눈 카드들....

모두 모두 소중한 제 보물들입니다. 


직소퍼즐


종종 직소퍼즐을 맞추기도 하지요 

 

 

함께 한 친구가 투덜거리던 모습이 지금도 생각이 나네요 


미술치료


딸을 위해 그려준 밑그림 선물

저희 딸이 선물을 받고 너무 마음에 들어 했고 

 색칠하고 배경을 더 꾸며 

완성된 그림을 다시 선물을 했어요 

서로에게 많이 힘이 되고 

응원이 됐던 그림....


미술치료사


여러가지 매체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만들고 꾸며본 

집!!!!

만들어 가는 과정 내내 

편안하고 즐거워했던 작품이였어요 


전 제 직업이 정말 좋아요 

 마음을 나누는 일...

아이들, 내담자들을 만나 

추구하는 목표가 행복이라서  

감사합니다.. 


미술치료사라는 직업에  궁금한 질문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알고 있는 선에서는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 시간에는 딸과 함께 한 미술 활동 들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행복한 하루 되셔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