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팀 김소연 대표 결혼 나이 학력 집 에스팀 복지 종무식 비용은?

에스팀엔터테인먼트 김소연 대표가 ‘당나귀 귀’에 출연하며, 에스팀에 대한 관심도 쏟아지고 있다. 

1972년생으로 올해 나이 48살인 ‘에스팀’ 김소연 대표는 얼마전부터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를 통해 매력을 뽐내고 있다. 

에스팀 엔터테인먼트는 모델들의 매니지먼트를 2004년 설립했다.

 


국내의 톱모델들이 에스팀 소속이다. 최근에는 모델뿐만 아니라 엔터테이너, 인플루언서, 아티스트 등이 전속계약을 맺으며 사업을 확장 중에 있다. 

 


현재 이 소속사에는 장윤주, 송경아, 한혜진, 이현이, 송해나 등 국내 대표 모델들이 소속되어 있다.

 


이외에도 채정안, 이혜영, 한혜연, 임상아, 허지웅, 김진경, 정혁, 진아름, 이호연, 고민성, 정재호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이 속해있어 짱짱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한편 에스팀은 모델들의 매니지먼트 및 신인모델 양성과 패션 셀러브리티의 활동을 기획 관리한다.

 


해외 명품 브랜드와 국내 톱 디자이너 브랜드의 컬렉션, 런칭 쇼 등 다양한 패션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김소연 대표가 신사옥 아트워크를 진행하는 에스팀 김소연 대표의 모습이 그려졌다.

김 대표는 "제가 외국 출장을 많이 다니면서 기존 건물에 아티스트 작업물을 넣고 브루클린의 구시가를 재생하는 느낌으로 아트워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2년 전부터 해 왔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김소연 대표는 에스팀 믹스테이지 소속 아티스트인 일러스트레이터 섭섭부터 섭외했다.

 


김소연 대표는 "믹스테이지는 사진작가, 그래픽, 일러스트레이터, 화가 등의 일을 매니지먼트 해주는 곳"이라며 아티스트 전문 매니지먼트라고 소개했다.

섭섭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묻자 "교과서 표지, 생수 포장부터 패션 뷰티 브랜드와 수많은 콜라보레이션을 했다"며 소개했다.

김소연 대표는 섭섭에게 "사옥 건물이 너무 썰렁하지 않느냐. 외벽에 랩핑을 해서 브루쿨린 구시가 같은 느낌을 냈으면 좋겠다"며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했다.

김소연 대표는 일러스트레이터 섭섭 외에도 아트디렉터 차인철, 일러스트레이터 김세동, 그래픽 디자이너 이덕형 등을 섭외했다. 

 


직원들은 예산을 걱정했다. "섭외비가 너무 많이 든다"며 난색을 표했다.

하지만 김소연 대표는 "우리가 이렇게 하면 압구정동의 혁신이 될 거다. 시설 관리비가 있다. 500만 원"이라며 "옆 건물에서 분명히 의뢰 들어올 거고, 그때 돈 벌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김소연 대표는 일러스트레이터 김세동과 그래픽 디자이너 이덕형도 섭외했다.

이덕형은 "그런데 건물에 그림을 그려도 되느냐"고 물으며, 걱정을 했다.

 


이에 대해 김소연 대표는 "내 건물인데 뭐"라고 말해 다른 보스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김소연이 집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김소연은 휴일을 맞아 집에서 아침일상을 전하며 남산 아래 위치한 집을 공개했다.

김소현 대표의 집은 거실부터 시작해 복도, 부엌까지 모던한 느낌이 돋보인다.

 


이에 김숙은 "완전 스튜디오인데?"라며 감탄을 자아냈다. 침실은 볕이 잘 들어 아늑한 분위기를 자랑했다. 

또한 모델들이 소속한 대표답게 옷방은 정리정돈이 완벽하게 되어 있었다.

 


옷은 물론 각종 인테리어 소품들 또한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다.

김숙은 김소연에게 "자가예요?"라고 묻자 김소연은 "그렇다"꼬 답했다.

김숙은 김소연의 대답이 끝나기 무섭게 "부자 언니"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는 김소연 대표가 에스팀 복지가 좋다고 자부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김소연은 "에스팀의 복지는 이미 최고 수준이다"라고 자랑했다. 

이어 김소연은 "이번에 종무식만 6000만 원이 들었다. 애초에 종무식 비용을 미리 빼두고 시작한다"라고 말하며 럭셔리했던 종무식 현장을 공개했다. 

 


이에 김숙은 "말만 들으면 에스팀은 최고의 회사다"라고 놀라워하며 "직원들에게 옷도 잘 사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공감했다. 

한편 에스팀 김소연 대표는 현재 결혼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고려대학교 미술교육학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