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첫 지급 개시!! 아동수당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재니스토리의 재니맘입니다.


2018년 9월 21일(금)

아동수당이 처음으로 지급되었어요.

당연히 두 딸을 키우고 있는 재니맘도

통장으로 아동수당을 받았어요.


뉴스를 보면 아동수당 첫 급여 지급자가 

전국에 192.3만명으로 확정되었다고 하던데

아동수당 지급대상자 수가 어마어마한 것 같아요.


아동수당 첫지급

출처: 보건복지부


9월 14일까지 230.5만명이 신청했는데

신청아동 중 2.9%인 6.6만 명은 탈락되었다는 

아쉬운 소식도 있더라구요.


아동수당을 신청했는데

지급이 결정되지 않은 아동도 31.6만명인데

아동수당을 신청하였으나 9월 21일에 지급받지 못한 아동도

이후 대상자로 결정되면

10월 말에 9월분까지 소급해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정말 다행인 것 같아요.


2018 아동수당

출처: 보건복지부


2018년 9월,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동수당제도가 시작되었어요.



아동수당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아동의 권리입니다.


만6세 미만(0~71개월)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여 

아동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게

기여하기 위해 도입되었다고 해요.


미국, 터키, 멕시코를 제외한 모든 OECD 국가에서

오래 전부터 아동수당을 시행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경우 아동수당이 미도입되고 있었지만

지금이라도 이렇게 도입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우리나라에 아이가 없다면 미래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잖아요.


아동수당을 받았는데

두 딸을 위해 어떻게 잘 써야할까요?


아래 사진은 두 아이의 아동수당을 받은 내역인데

입금시간을 보니까 새벽 5시 정도에 지급이 되었네요.


아동수당 지급내역


원래는 아동수당이 매달 25일에 받을 수 있는건데

추석연휴가 겹쳐 연휴 직전 평일인 21일에 지급된 것이네요.



이번달부터 두 아이의 아동수당을 10만원씩 20만원 받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게 좋을지 고민이 되요.

잇님들은 어떻게 쓰실 계획이신가요?

1명당 10만원이면 학원도 보낼 수 있고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교육이나 다양한 체험도 가능할 것 같아요.


아동수당

출처: KBS뉴스


아동수당을 받아서 감사한데

어떻게 유의미하게 사용할지 고민이 되요.


아동수당을 아이통장에 저금해주신다는 분들도 있고

학습지 하나 더 시키려고 하는 분들도 있고

아이들에게 이미 지출되는게 많으니까 돌려막기 하려는 분들도 많고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사용방법도 다양한 것 같아요.


두 아이가 조금 더 움직이고 생각하고 웃을 수 있는 활동에

아동수당을 사용하는게 바람직한 방향일 것 같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들을 준비하는데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저도 더 고민에 고민을 거듭해보고 사용처를 결정해야겠어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에요.

행복한 하루 되셔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