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학농민운동 배경의 금토드라마 녹두꽃 인물관계도, 녹두장군 전봉준, 몇부작?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이 첫방을 시작하면서 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첫 방을 마친 '녹두꽃'은 1회 만에 시청률 11%를 돌파하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편 드라마가 시작하자 많은 시청자들이 '녹두꽃'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배경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녹두꽃의 주인공 백이강(조정석 분)은 전라도 고부 관아의 악명 높은 이방이자 만석꾼인 백가의 장남, 백가가 본처의 여종을 범해 태어난 얼자로, 이강이란 이름 대신 ‘거시기’라 불렸습니다.

 

 

또 다른 주인공 백이현(윤시윤 분)은 백가네 막내이자 본처 소생의 적자, 문명을 신봉하고 일본을 조선의 롤모델로 여기는 중인계급의 엘리트로 나옵니다.

 

녹두꽃은 48부작으로 하루 2편씩, 주 4편씩, 앞으로 12주 동안 방영될 예정입니다.

 

 

‘녹두꽃’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동학농민운동이란, 조선 고종 31년(1894년) 일어난 반봉건 반외세 운동입니다. 비록 동학농민운동은 실패했으나 이는 갑오개혁과 청일전쟁의 시발점이 되었으며, 이후 3·1운동에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우선 이 운동은 단순한 반란이 아닌 신 시대를 밝히는 전환기적 사건으로 '사람이 곧 하늘'이라는 믿음으로 시작해 자유와 평등, 민족 자주가 실현 될수 있는 나라를 만들고자 정봉준의 지휘 아래 서울로 진격했습니다.

 

 

하지만 조일연합군의 화력 앞에 쓰러져 미완의 혁명으로 남았지만 그 정신은 아직까지 계승되고 있습니다.

 

 

드라마 녹두꽃에는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인물들이 많이 등장한다 시대적 역사와 다양한 인물들의 아픔을 그린 드라마 '녹두꽃'이 앞으로 더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