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석희 "고2 때부터 조재범 전 코치에 성폭행 당했다" 용기 내 추가 고소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한국체대)가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를 성폭행으로 고소했어요.


심석희의 대리인인 법무법인 세종은 8일 "심석희가 조재범 코치에게 상습적 폭행과 상해 뿐 아니라 성폭행을 당했던 사실을 털어놓았다"면서 고심 끝에 조재범 코치를 추가 고소했다"고 밝혔어요.


심석희 성폭행 폭로


심석희


심석희는 지난달 17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조재범을 '아동·청소년의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간상해) 등'의 혐의로 고소했어요.


심석희 성폭행


심석희의 진술에 따르면, 심석희는 만 17세인 2014년 고 2 때부터 조 전 코치로부터 지속적으로 성폭행을 당했다고 해요.


쇼트트랙 심석희


심석희는 초등학교 재학시절 조재범 코치에게 발탁되었고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상습적으로 폭행을 당했다고 밝힌 바 있고 고등학교 2학년 때인 2014년 여름부터 조 전 코치가 강제 추행과 성폭행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어요.


심석희 성폭행 추가 고소


이런 조 전코치에 의한 성폭력이 평창 올림픽이 열리기 2달 전까지 약 4년 정도 지속적으로 있었다고 해요.



심석희 측은 "지도자가 상하관계에 따른 위력을 이용해 폭행과 협박을 가하면서 4년 간 상습적으로 성폭행했다"며 "한국체대 빙상장 지도자 라커룸, 태릉 및 진천선수촌 빙상장 라커룸 등에서 폭행이 일어났다"고 구체적인 장소와 정황까지 공개했어요.


심석희 뉴스


사건 수사에 들어간 경찰은 조재범 전 코치의 휴대전화와 태블릿PC 등을 압수한 상태라고 알려졌어요.


심 선수는 이미 조 전 코치의 상습적인 폭행 피해를 호소해 충격을 준 바 있는데 지난 달 17일 법정 증언을 통해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맞았다", "초등학교 4학년 때는 아이스하키 채로 맞아 손가락 뼈가 부러졌다"고 피해 사례를 토로했어요.


심석희


올림픽 직전 폭행 당시에는 "이러다 죽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또 폭행 후유증으로 우울증을 겪고 있다는 내용을 호소하기도 했어요.


조재범 전 코치


이에 조재범 전 코치 측은 성폭행 혐의에 대해선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하고 있으며, 조재범 전 코치의 항소심 판결 선고는 오는 14일 이뤄진다고 해요.


심석희 훈련모습


용기내 추가 폭로한 심석희 선수는 현재 진천선수촌에서 훈련 중으로 전해지고 있어요.


본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세요.

고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