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아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결혼 전남편 이혼 사유 직업 피겨 고향 학교 학력 소속 인스타

김민아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결혼 전남편 이혼 사유 직업 피겨 고향 학교 학력 소속 인스타

김민아 아나운서가 5년 전 이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원조 야구여신으로 불렸던 김민아 아나운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김민아 아나운서 프로필
2. 김민아 아나운서 결혼 전남편 이혼 사유
3. 김민아 아나운서 피겨

 


1. 김민아 아나운서 프로필

김민아 아나운서는 1983년 3월 31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1세로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신이다.

 


학교 학력은 정화여자고등학교,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 학사이다.

2007년 MBC ESPN에서 스포츠 아나운서 활동을 시작했고 프로야구 관련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며 원조 야구여신으로 불렸다.

 


김민아는 2014년 결혼 발표와 함께 MBC스포츠플러스를 떠나 SBS스포츠로 이적했으며, 결혼 후에도 스포츠 아나운서로서 활발히 활동했지만, 2022년부터는 방송을 잠정적으로 쉬고 미국에서 생활했다.

 

 


올해는 SPOTV의 스포츠 아나운서로 복귀해 현업에 돌아왔다.

 


김민아 아나운서 인스타는 mina_kim0331이다.

2. 김민아 아나운서 결혼 전남편 이혼 사유

 


김민아 아나운서의 이혼 사실이 전해졌는데 지난 2014년 동갑내기 골프 사업가와 결혼했고 5년 디인 2019년 이혼했다. 이혼 사유는 성격차이로 이혼소식을 밝힐 타이밍을 놓쳤고 일부러 숨기지 않았고 사람들이 물어보질 않고 일하느라 정신이 없었다고 한다.

 


김민아 아나운서가 5년 전 이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가운데 심경을 고백했다.

 


김민아 아나운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렇게 됐다"며 "아무렇지 않게 말하기는 힘들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주변 분들도 물어보는 사람도 없었고. 아는 분들은 오히려 모른척 해주는 시간이 길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댓글이나 반응이 화살로 느껴지지 않는 시간은 딱 이 정도가 걸린다"며 "사람들도 '왜 지난 일을 이제서야' 라고 하는 반응에, 시간은 많은 걸 용서하는구나 싶다"고 털어놨다.

 


3. 김민아 아나운서 피겨

김민아는 중학생 때까지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 활동했으나 부산으로 접었다고 전해졌다.

 


지난 2020년부터는 피겨 중계 캐스터로도 활동했다. 과거 피겨 선수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고 알려졌다.

2022년 ISU 국제심판 자격증을 획득해 2023년부터 ISU GRANDPRIX 시리즈에 심판으로 참석한 바 있다.

 


현재 폴란드를 거쳐 체코에 머물고 있는 김민아 아나운서는 2024-25 ISU 피겨 스케이팅 주니어 그랑프리 시리즈를 위해 출국했다고 근황을 알렸다.

 


김민아는 그동안 쌓아온 스포츠에 대한 지식과 내공을 바탕으로 사업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민아는 "새로운 일에 도전하려면 40살 전에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요즘 하루하루가 정말 설렌다. 매일 시청자를 만났던 성실함으로 열심히 해볼 생각"이라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