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민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KBS 명예퇴직 명퇴 연봉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남편 직업

황정민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KBS 명예퇴직 명퇴 연봉 고향 키 학교 학력 결혼 남편 직업

황정민 아나운서가 KBS 입사 31년 만에 회사를 떠난다는 소식이 전해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별명예퇴직을 신청한 황정민 아나운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황정민 아나운서 프로필
2. 황정민 아나운서 KBS 특별 명예퇴직
3. 황정민 아나운서 근황

 


1. 황정민 아나운서 프로필

황정민 아나운서는 1971년 1월 15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53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황정민 아나운서 학교 학력은 중앙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인문과학대학 영어영문학 문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강이헌, 아들, 딸이 있고 종교는 천주교로 알려져 있다.

 


1993년 2월 KBS 공채 19기 아나운서로 입사하였고 이후 도전 지구탐험대, FM대행진, 뉴스투데이, KBS 뉴스 7, KBS 뉴스 8, VJ 특공대, 황정민의 인터뷰 등의 진행을 맡았다.

 

 


2. 황정민 아나운서 KBS 특별 명예퇴직

황정민 아나운서는 특별명예퇴직을 신청해 24년 8월 31일부로 KBS를 떠나게 되었다.

 


KBS 경영난으로 진행되는 특별명예퇴직으로 31년 만에 회사를 떠나게 된 황정민 아나운서가 마지막 생방송에서 눈물을 보였다.

 


황정민 아나운서는 KBS 라디오 ‘황정민의 뮤직쇼’를 생방송으로 진행했고 방송에서 “가끔 제 손을 보면서 ‘손이 참 짧다’, ‘너무 안 예쁘다’, ‘반지 껴도 안 어울리겠다’, ‘일복이 많게 생겼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일도 많았고 열심히 했다. 근데 일복만 있는 건 아니었다. 저를 이 시간까지 올 수 있게 이끌어준 건 일을 통해 만난 정말 좋은 사람들. 인복이었다”고 전했다.

 


황정민 아나운서는 “오늘 마지막 생방송에서 어떤 멋진 말을 해야 할지 고민하고 생각했는데 딱 이 마음이더라”라며 “매일 수많은 청취자를 만나고 얘기를 나눌 수 있어 너무 즐거웠고 행복했다. 황족(청취자 애칭)들이 제게 가장 큰 복이었다”라고 감사 인사를 했다.

 


그는 “저의 방송을 함께 해주셨던 모든 분이 저를 즐겁고 행복한 사람으로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눈물을 보였다.

 

 


3. 황정민 아나운서 남편 직업 

황정민 아나운서가 명예퇴직하는 가운데 남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황정민 아나운서는 2005년 3살 연상의 정신과 전문의와 결혼했다.

 


한 방송에서 황정민 아나운서는 "평소에 남편과 많은 대화를 나누는 편인데 그 대화 속에 우리 부부의 정신세계를 공유한다고 느껴져서 기뻤다"고 털어놨다.

 


4. 황정민 아나운서 연봉

지난 2020년 황정민 아나운서가 한 달 수입을 공개한 바 있다.

 


한 달 수입에 대해 황정민 아나운서는 “후배들이 다 부장이고 실장이다. 나는 어느덧 국장급이 됐다”고 답했다.

 


이에 박명수가 “그럼 국장급 선에 맞는 월급을 받는 건가”라고 거듭 묻자, 황정민 아나운서는 “그렇다”고 말했다. KBS 국장급 연봉으로는 1억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