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3 풍금 나이 프로필 근황 본명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미스트롯3 풍금 나이 프로필 근황 본명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미스트롯3'에서는 1라운드 1대1 서바이벌 배틀이 이어진 가운데 현역부 풍금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천가연과 데스 매치를 펼친 풍금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풍금 프로필
2. 풍금 미스트롯3
3. 풍금 근황

 


1. 풍금 프로필

미스트롯3에 출연하고 있는 풍금은 본명 김분금, 1982년 7월 8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1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울진군 출신이다.

 


신체 키는 공개되지 않았고 학교 학력은 울진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사학과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언니, 오빠가 있고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전해졌다.

 


2013년 앨범 물거품 사랑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알로말로휴메인엔터테인먼트이다.

 


풍금은 '내일은 트롯 시리즈'로 인해 트로트 장르가 전 국민의 관심을 받게 되자 풍금도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찬스, 헬로트로트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많은 인지도를 얻게 되었다.

 

 


풍금은 현재도 방송과 유튜브 활동을 꾸준히 하고 가수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풍금 인스타는 poonggeumm이다.

2. 풍금 미스트롯3

역대 가장 많은 진(眞)을 배출한 부서인 현역부의 전쟁이 시작됐고 MC 김성주는 "현역부는 노래에만 집중하고 웃음기를 빼도록 하겠다"고 선언했다.

 


10년 차 현역 맏언니 풍금의 대결 상대는 지역구 챔피언 천가연이었고 잔뼈가 굵은 두 사람의 대결이 펼쳐졌다.

 


풍금은 한민의 '어차피 떠난 사람'으로 깊은 감성을 선보여 올하트를 접수했다.

 


진성은 "꿈의 무대 같은 느낌이 들었다. 진정한 절규였다. 아마추어 때부터 노래를 잘했다고 한다. 그때부터 노래의 완숙도가 높아졌다. 폐부를 찌를 정도로 깊이 있는 노래였다"고 극찬했다.

 


천가연은 김연자의 '정든 님'을 선곡해 고난도 정통 트롯으로 정면 승부를 펼쳐 연이은 올하트를 기록했다.

 

 


원곡자 김연자는 "솔직히 '정든 님'이 음폭도 넓고 너무 어렵다. 걱정을 너무 많이 했는데 첫 소절 듣자마자 안도의 숨을 쉬었다"고 말했다.

 


장민호는 "천가연 씨 무대를 보며 기분이 너무 좋아졌다. 수많은 오디션의 많은 현역 가수들이 출연하면서 더 이상 현역에서는 나오지 않겠구나 생각했는데, 근데 천가연 씨가 짜잔 등장하셨다"고 극찬했다.

 


풍금과 천가연은 나란히 올하트를 획득하며 2라운드에 동반 진출, 현역부의 저력을 과시했다.

 


연이은 고수들의 등판답게 소름 돋는 무대들이 쏟아지자 "현역부는 올하트 아니면 다음 라운드 진출이 어려울 것 같은 분위기"라고 혀를 내둘렀다. '호랑이 마스터' 박칼린마저 "현역부는 심사를 내려놓고 무대를 즐겨야 할 것 같다"라고 심사 포기 선언을 했다.

3. 풍금 근황

풍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TV조선 #오늘본방사수 #부라보아줌마 #느낌대로 #감사합니다'라는 해시태그와 셀카를 올리며 홍보에 동참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