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녹 나이 프로필 뜻 본명 정용훈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가족 엄마 교통사고 합의금 팬카페 장미꽃필무렵

에녹 나이 프로필 뜻 본명 정용훈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가족 엄마 교통사고 합의금 팬카페 장미꽃필무렵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가수 에녹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수 에녹은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가장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사연을 털어놓아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에녹은 본명 정용훈, 1980년 2월 10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3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체 키는 공개되지 않았고 학교 학력은 한동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 학사이다.

 


2007년 뮤지컬 알타보이즈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EMK엔터테인먼트, 뉴에라프로젝트이다.

 


최근엔 트로트 서바이벌 MBN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하는 등 트로트로도 활동 영역을 넓혔다. '불타는 트롯맨'에서는 최종 7위를 기록했다.

 

 


에녹 인스타는 official__enoch이다. 에녹 팬카페는 네이버카페로 화기에에이다.

 


에녹은 어머니가 교통사고 합의금을 받고 기뻐하는 것을 보며 성공을 다짐했다고 고백했다.

 


에녹은 "어머니가 택시 기사로 꽤 오랫동안 근무했다. 제 수입으로는 부족하니까 낮에는 아버지 병간호를 하셨고, 밤에는 운전을 하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밤늦게 귀가하는 저를 위해 밥까지 차려놓고 출근하셨다"고 밝혔다.

 


이어 "운전을 오래 하시다 보면 사고가 나지 않냐. 1년에 한두번씩 접촉 사고가 난다. 한번은 교통사고로 합의금을 받으셨는데 '목돈이 생겨 다행'이라고 하셨던 게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그게 큰 상처가 됐다. 어머니가 사고 후유증으로 아직도 고생하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에녹은 당시 사건으로 동기 부여가 됐다고 말하며 어떻게든 어머니가 운전을 못 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출연진은 "이제부터 돈 벌어 효도하면 된다", "어머님께서 잘사셨기 때문에 이렇게 잘 되는 것"이라며 에녹을 응원했다.

 

 


에녹은 일주일에 4~5회 뮤지컬 공연이 있었고, 공연 준비를 함께 해야 했다며 "시간이 2배가 부족했다"라고 알렸다. 에녹은 "(경연) 중간에 제가 코로나19와 A형 독감에 걸렸다. 걸려본 적이 없는데"라고 털어 놓기도 했다.

 


한편, 가수 에녹이 ‘장미꽃 필 무렵’의 첫 방송 시청을 독려했다.

 


에녹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밤 9시 10분에는 장미꽃 필 무렵 10시에는 불타는 장미단”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MBN에서 함께 해 주실거죠?”라고 덧붙였다.

 


에녹은 “#장미꽃필무렵 #불타는장미단 #불타는트롯맨”이라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이와 함께 공개된 사진 속에는 귀여운 표정으로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에녹의 모습이 담겨 있다.

 


'불타는 트롯맨' 스핀오프 예능 2탄 '장미꽃 필 무렵'은 손태진, 신성, 에녹이 경연 동안 뜨거운 응원을 전해준 전국의 팬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진심이 담긴 노래와 흥겨운 무대를 선물하는 본격 로드 게릴라 버스킹 버라이어티로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