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희 나이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결혼 남편 직업 이혼 자녀 딸 신디

나영희 나이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결혼 남편 직업 이혼 자녀 딸 신디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배우 나영희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배우 차예련이 지난해 방영된 KBS2 드라마 '황금가면'에서 함께 한 배우 나영희를 집으로 초대했다.

 


나영희는 본명 방숙희, 1961년 10월 29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62세로 고향은 충청북도 보은군 출신이다.

 


신체 키 165cm 몸무게 51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1남 4녀 중 차녀이고 딸 신시아가 있다.

 

 


나영희는 과거 결혼했다가 이혼했다. 이후 2001년 치과의사 남편을 만나 재혼했지만 14년 만인 2015년 협의 이혼을 했다. 이혼 사유는 알려진 바 없으며 당시 소속사는 “사생활이라 자세한 내용은 알지 못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1980년 MBC 1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에이스팩토리이다.

1980년대에는 거의 영화에서만 활동하였는데 당시 신군부의 3S 정책에 의해 에로성 영화에도 주인공으로 많이 출연했다. 특히 '매춘'이라는 영화는 1988년 한국영화 흥행 1위를 차지하였을 정도로 인기를 모아 에로배우로 큰 주목을 받았다.

 


나영희 인스타는 _nayounghee이다.

드라마 ‘황금가면’에서 그는 공포의 시어머니로 열연하며 극 중 차예련과 산전수전 다 겪은 사이다. 그는 예능 출연이 처음이지만 “예련이가 밥해준다면 간다”라며 차예련을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

 


나영희는 차예련의 집을 방문해 남편 주상욱은 어디 갔는지 물었는데 나영희는 2015년 MBC 드라마 ‘화려한 유혹’에서 배우 주상욱의 어머니로, 차예련의 시어머니로 연기한 바 있다.

 

 


두 사람은 “드라마에서는 엄청나게 싸웠지만 실제로는 절친한 사이”라고 밝혔다. 

 


나영희는 차예련, 주상욱 부부에 “내가 너희 결혼에 바람 많이 잡았다”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그는 “너희 처음 사귀기 전에 내가 먼저 ‘너희 결혼해’라고 했지 않나. 그러더니 갑자기 일주일 후에 ‘선생님 저희 사귀기로 했어요’ 했다”라고 비하인드를 들려줬다.

 


차예련은 “선생님이 저희 둘에게 만나보라고 하셨다. 당시에는 사귀지도 않는데 무슨 결혼인가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드라마 끝나고 주상욱과 사귄다고 말했는데 아무도 놀라지 않았다”라고 전해 웃음을 안겼다.

 

 

나영희는 붕어빵처럼 똑 닮은 외동딸 신디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신디는 엄마를 닮았다는 말에 “제가 더 착해 보이지 않나”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나영희는 “나는 몰랐는데 사람들이 닮았다고 하더라. 나 20대 때 영화 보고 매니저가 깜짝 놀랐다”라고 전했다.

 


신디는 “보스턴에서 대학을 나왔다. 외국에서 오래 살았다”라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