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구 나이 근황 범죄도시2 나의해방일지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군대 자이툰

손석구 나이 근황 범죄도시2 나의해방일지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군대 자이툰

배우 손석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화제의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와 팬데믹 최고 흥행작에 등극한 '범죄도시2'까지 안방과 스크린을 오가며 연일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손석구는 1983년 2월 7일 생으로 올해 나이 40세로 고향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8cm 몸무게 80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전민중학교 중퇴, 시카고 예술대학교를 다녔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남동생(1985년생)이 있다.

군대 병역은 대한민국 육군 자이툰 부대 만기전역했다.

 

 


2016년 3월 28일 영화 '블랙스톤'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샛별당엔터테인먼트이다.

 


손석구 인스타는 sonsukku이다.

미국에서 다큐감독을 꿈꿨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병역 의무를 해결한 뒤 동생이 있는 캐나다에서 운동선수를 준비했고 후에 연기를 공부했다. 2018년 tvN 드라마 마더에서 소름 끼치는 악역 이설악을 잘 소화하면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2019년 tvN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와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로 인지도를 끌어올렸으며, 2022년 영화 범죄도시 2의 메인 빌런인 강해상 역과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 남주인공 역을 맡아 흥행에 성공하며 주연급 배우로서 자리매김했다.

 


대세가 된 소감을 묻자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면서도 "들뜨지 않으려 하던대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화 '범죄도시2'의 빌런 강해상으로 캐스팅된 손석구는 전작과의 비교에 대해 별다른 부담감을 느끼지 않았다고 한다.

 

 


손석구는 극 중 베트남 일대에서 한국인 관광객을 납치해 돈을 버는 악랄한 범죄자 강해상으로 분했다. 전편 ‘범죄도시’에서 최강 빌런으로 활약한 장첸(윤계상 분)의 바통을 이어받아 극강의 긴장감을 선사했다.

 


그는 “강해상의 경우는 ‘울분’이었다”며 “방황했던 나의 10~20대, 그때 혼란과 격동의 감정을 극대화시켜 강해상에 입혔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식하게 먹고 운동하며 10㎏ 이상 몸집을 불리고, 피부를 1년간 태웠어요. 외적 변신을 위해 여러 버전을 끊임없이 시도했죠. 가장 중요한건 관객들이 ‘저 새끼 진짜 잡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 하는 거였어요."라고 말했다.

배우 손석구가 ‘나의 해방일지’ 종영 소감을 전했다.

 


손석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에게 기대지 않고 자신만의 해방을 찾아 한발 한발 나아가는 미정이 너무 좋았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여러분들역시 많은 감동 받으셨길 바라며 우리 다 구겨진 것 하나없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드리고, 추앙한다 #나의 해방일지”라며 ‘추앙’으로 자신의 마음을 드러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