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대위 나이 근황 우크라이나 의용군 참전 국적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직업 가짜사나이 성형 유튜브 ROKSEAL

이근 대위 나이 근황 우크라이나 의용군 참전 국적 학교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직업 가짜사나이 성형 유튜브 ROKSEAL

유튜브 콘텐츠 '가짜사나이'로 알려진 해군 특수전전단(UDT) 출신 이근 전 대위가 우크라이나 의용군 참전을 위해 출국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행과 함께 우크라이나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이근은 1984년 3월 22일 생으로 올해 나이 39세로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신체 키 173~174cm 몸무게 70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존F케네디 고등학교, 버지니아 군사대학 현대언어문학 학사이다.

병역은 대한민국 해군 특수전전단 대위로 전역했다.

 


이근 전 대위는 2018년 대통령경호처 경호안전교육원 교관단 감사장을 받았으며, 2020년 유튜브 콘텐츠 '가짜사나이'에서 훈련 교관으로 활약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이근은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전 세계에 도움을 요청했을 때 ‘ROKSEAL’은 즉시 의용군 임무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48시간 이내 계획 수립, 코디네이션, 장비를 준비해 처음에는 공식적인 절차를 밟아 출국을 하려고 했으나 한국 정부의 강한 반대를 느껴 마찰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근은 “우리는 여행 금지 국가를 들어가면 범죄자로 취급받고 1년 징역 또는 1000만원 벌금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는 말까지 들었다. 하지만 우리가 처벌받는다고 현재 가진 기술과 지식, 전문성을 통해서 우크라이나를 돕지 않고 그냥 가만히 있을 수는 없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저의 팀원들은 제가 직접 선발했으며 제가 살아서 돌아간다면 그때는 제가 다 책임지고 주는 처벌 받겠다. 최초의 대한민국 의용군인 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비공식적인 절차를 통해 저의 팀이 문제없이 출국하고 우크라이나에 잘 도착해야 해서 관계자 몇 명을 제외하고는 누구에게도 계획을 공유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살아서 돌아간다면 제가 다 책임지고, 주는 처벌을 받겠다"면서 "최초의 대한민국 의용군인 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해 위상을 높이겠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현재 우크라이나 전 지역은 여행금지인 여행경보 4단계가 발령돼 있다. 이를 어기고 방문하거나 체류하면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 벌금형)받을 수 있다.

 


또 외국에 대한 사전(私戰·국가의 전투 명령을 받지 않고 외국에 대해 전투를 하는 행위)을 금지하는 형법 111조 위반 가능성도 있다.

 


한편, 이근은 한 방송에서 결혼에 대한 질문을 받았고, 이근 대위는 “결혼 여부에 대해서는 비공개”라고 답했다. 이어 그는 “한 번도 공개한 적 없다. 이력을 보면 가족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답했다.

 


공개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왜냐하면 적군이 특수부대원들을 공격할 때, 항상 가족이 타깃이 될 수 있다. 그러면 가족도 위험해질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가세연에서 이근 대위에게 배우자가 있다고 밝혔다.

 


김용호는 "이근이 결혼 여부에 대해 공개하지 않았지만 유부남이고 아내가 있으며 이혼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결혼식으로 추정되는 사진도 한 장 공개했는데 사진 속에는 이근 대위로 보이는 인물이 서 있고 그 옆에 팔짱을 낀 신부의 모습이 눈에 띄며, 신부의 얼굴은 모자이크 처리됐지만 우아한 분위기가 흘러나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