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준환 나이 과거 고향 키 몸 얼굴 학교 학력 소속 브라보앤뉴 인스타 가족 혼혈 아버지 어머니 동계올림픽 코치 브라이언 오서 쿼드러플

차준환 나이 과거 고향 키 몸 얼굴 학교 학력 소속 브라보앤뉴 인스타 가족 혼혈 아버지 어머니 동계올림픽 코치 브라이언 오서 쿼드러플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 차준환이 출전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차준환은 본인의 두 번째 올림픽 첫 무대에서 가볍게 날아올랐다. 

차준환은 2001년 10월 21일 생으로 올해 나이 22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8cm, 몸무게 60kg, 혈액형 O형이고 학력은 잠신초등학교, 휘문중학교, 휘문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국제스포츠학부 재학 중이다.

차준환의 집안 및 부모님 직업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다.

 


차준환은 과거 차준환은 초코파이 광고와 드라마 ‘돌아온 일지매’ 등에 아역배우로 참여했다.

 

 


차준환은 과거 김연아가 중심이 돼 이끈 10인 스타들의 피겨스케이팅 도전 프로그램 ‘키스 앤 크라이’에 참여한 바 있다.

 


차준환 소속은 브라보앤뉴이고 인스타는 jun_july_august이다.

코치는 브라이언 오서, 지슬란 브라이언드이고 안무가는 데이비드 윌슨, 셰린 본이다.

 


중국 베이징캐피털 실내 경기장에 음악이 흐르는 2분50초 동안 차준환은 점프는 물론 스텝과 스핀까지 모든 요소를 선율에 맞춰 차분하면서 깔끔하게 연기를 끝마쳤다.

차준환은 기술점수(TES) 54.30점과 예술점수(PCS) 45.21점으로 총점 99.51점을 기록했다.

 


출전 선수 29명 중 4위의 성적으로 상위 24명에게 주어지는 프리스케이팅 진출 자격을 가볍게 획득했다.

 


전체 23번째로 빙판 위에 선 차준환은 이터널 이클립스의 음악 '페이트 오브 더 클록메이커(Fate of the Clockmaker)'의 강렬한 선율의 흐름 속에서 첫 점프인 쿼드러플(4회전) 살코를 가볍게 성공해냈다. 한 점프에서만 기본 점수 9.70점에 가산점 3.33점을 얻으며 13.03점을 획득했다.

 


이어지는 트리플(3회전) 러츠와 트리플 루프 연속 점프도 가산점 1.69점을 추가하며 12.49점을 더했고 경기 후반부에 배치한 트리플 악셀도 1.37점의 가산점을 얻었다.

 

 


스텝과 3개의 스핀도 모두 최고 단계(레벨4)로 평가받았다.

 


4회전 점프를 2개 이상 뛰는 다른 선수들과 비교해 기본 점수는 낮지만, 가산점 11.40점을 획득하며 순위를 높였다. 예술점수에서는 5개 구성 요소 중 3개 항목에서 9점대를 기록했다.

 


한국 남자 피겨 선수로서 올림픽 쇼트프로그램에서 5위 안에 진입한 것은 차준환이 처음이다. 차준환은 올림픽에서 한국 피겨 남자 싱글의 역사로 남게 됐다.

차준환이 시니어 데뷔 이후 처음으로 금메달을 목에 건 2022년 4대륙 선수권대회에서 기록한 쇼트프로그램 개인 최고점수(98.96점)도 넘어섰다.

 


공식 연습 때부터 자신감을 보여온 차준환은 실전 연기가 끝나고 마무리 동작에서 쭉 뻗은 오른손으로 주먹을 쥐며 만족감을 표했다.

 


경기를 마친 후 인터뷰에서 차준환은 "메달 획득보다 4년 만의 올림픽이고 소중한 시간을 즐기면서 하자는 마음이 컸고,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내일도 잘한다면 좋은 순위를 기록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