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미 나이 본명 조장미 사망 원인 자살 유서 우울증 악플 루머 남성 혐오 남혐 고향 키 몸무게 몸매 학교 학력 가족 인스타

잼미 나이 본명 조장미 사망 원인 자살 유서 우울증 악플 루머 남성 혐오 남혐 고향 키 몸무게 몸매 학교 학력 가족 인스타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활동해온 BJ 잼미가 악플로 우울증을 앓다가 극단적 선택으로 세상을 떠났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잼미는 지난달 말 서울에서 사망했고 장례 절차도 끝난 것으로 전해졌다.

 


잼미는 본명 조장미이고 1995년 1월 7일 생으로 2022년 1월 향년 27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신체 키 163cm 몸무게 50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의붓언니 2명이 있고 어머니는 돌아가셨다.

 


잼미 인스타는 jamminim이다.

 

 


잼미는 2019년 인터넷 방송에 입문해 트위치 구독자가 16만명, 유튜브 구독자가 13만명에 이를 정도로 인지도를 쌓았고 주로 게임 방송을 하며 시청자들과 소통했다.

 


잼미는 일상과 소통, 노래와 춤, 게임, 요리방송과 먹방, 그림방송 등을 종합적으로 진행하며, 코스프레 복장도 종종 입고 방송했다.

 


잼미는 2019년 남성혐오 제스처를 했다는 이유로 남성 네티즌들의 거센 비판을 받았다. 이에 대해 두 차례나 “불쾌감을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으나 일부 남성 유튜버들이 잼미를 공개 저격하면서 논란이 확산됐다. 온라인상에서 잼미를 향한 성희롱성 댓글과 악성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이후에도 디시인사이드 ‘스트리머’ 갤러리를 중심으로 잼미가 ‘남성 혐오’를 했다는 비판 글이 이어졌다.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자 잼미는 2020년 5월 방송에서 “악플 때문에 우울증약을 먹고 있으며, 방송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리고 자신의 악플 때문에 어머니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밝혔다.

 

 


당시 잼미는 “엄마가 나 때문에 죽은 것 같다. 내가 방송을 안 했다면 엄마가 안 죽었겠지, 방송에서 그 행동을 안 해서 악플이 달리지 않았다면 엄마가 마음고생 안 했겠지”라고 자책했다. 잼미는 마지막까지 악플을 멈춰달라고 호소했지만, 일부 유튜버들은 잼미에 대한 저격을 이어가고 심지어 조롱하기도 했다.

 


잼미의 아이디로 고인의 트위치에 접속한 네티즌이 커뮤니티 게시판에 글을 올려 잼미의 삼촌이라고 밝히며 “그동안 경황이 없어 알려드리지 못했지만 장미는 스스로 세상을 떠났다. 장미는 그동안 수많은 악성댓글과 루머 때문에 우울증을 심각하게 앓았었고 그것이 원인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 떠도는 래퍼나 마약과는 전혀 사실 무근”이라며 “이건 장미의 가족인 저도, 주변 사람도 아는 사실이며 관련 루머를 퍼뜨리는 사람에겐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유가족들도,(잼미의) 친구 분들께도 너무나도 힘든 일”이라며 “유서도 남겼고 그 글을 통해 평소 장미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괴롭힘을 당했는지도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