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민 교수 나이 고향 학교 학력 소속 결혼 아내 부인 직업 파슨스 디자인 스쿨 교수 MP3 롯데그룹 디자인경영센터 사장 연봉

배상민 교수 나이 고향 학교 학력 소속 결혼 아내 부인 직업 파슨스 디자인 스쿨 교수 MP3 롯데그룹 디자인경영센터 사장 연봉 

'집사부일체'에서는 배상민 교수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집사부일체’에서는 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 교수이자 대기업 롯데그룹 디자인 센터 사장인 배상민 교수가 사부님으로 등장했다.

 


롯데그룹 디자인 경영센터 초대사장이자 교수인 배상민 교수는 지금까지 걸어온 길에 대한 인생 스토리를 전했다.

 


배상민 교수는 1971년 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이며,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학력은 파슨스디자인스쿨 학사,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이다.

 

 


1998년부터 2005년까지 미국 파슨스디자인스쿨에서 교수로 재직하였고 2005년부터 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로 활약하고 있다. 2021년부터 롯데지주 디자인경영센터 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집안, 가족관계에 대해 공개되지 않았다.

제작진은 사부 배상민 교수에 대해 "창의적으로 애플회사를 이긴 디자이너"이라면서 창의적인 디자이너라고 했다.

 


배상민 교수는 세계 3대 디자인 스쿨 중 하나인 뉴욕 파슨수 대학 졸업했다.

무려 27세에 파슨스 디자인 스쿨 교수로 선임된 최초의 동양인이자 최연소 교수라 소개됐다.

 


특히 그는 세계 4대 디자인 대회 그랜드 슬램 본상을 두 번이나 수상, 세계 디자인 대회 누적수상만 53회라 소개했다. 국내 디자이너 중 최다 수상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최근 배상민 교수는 롯데그룹 디자인 경영센터 초대 사장이 됐고 그는 "이제 두 달 됐다"며 교수이자 사장이 된 근황을 전했다.

 

 


그룹 사장이 된 계기를 묻자 배교수는 "롯데 디자인 어떤 것 같으시나"며 도려 물었다고 한다. 알고보니 본인도 회장한테 들은 질문이라고 한다.

 


배상민 교수는 "취임 전 강연자로 방문해, 회장님 앞에서 아무 생각없이 올드하다고 해,디자인 인재들 빨리 모여 앞서가야한다고 얘기했고 본인도 그렇게 느낀다면서 기업 내에서 디자인 혁신을 고민했다"며 그렇게 초대됐다고 했다.

 


배상민은 "회장님도 그렇게 느낀다고 하더라"고 했다. 과감한 발언을 한 것에 멤버들이 놀라워 하자 "아마 제가 교수이기 때문에 어디에 속해 있지 않아서 가능한 것 같다" 털어놨다. 이어 "디자인 혁신에 대해 고민을 하시다가 부서를 만들고 저를 사장으로 앉힌 것 같다"고 전했다.

 


배상민 교수는 디자이너지만 미술 입시교육을 받진 않았다고 했다. 최고 디자인 스쿨로 들어간 비결을 묻자 그는 고퀄리티 자화상 사이에 돋보일 생각을 했고 병원에서 엑스레이를 찍어서 냈다고 했다.

 


배상민 교수는 "잘해봐야 2등인데 뭐하러 가나, 달리 가야지"라며 1등 하려면 달라야한다고 했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파슨스 대학을 입학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