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현우 나이 연기력 논란 신사와아가씨 이영국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리즈 말투 목소리 가족 형 지현수 여자친구 유인나 결별 차 자동차 SM

지현우 나이 연기력 논란 신사와아가씨 이영국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리즈 말투 목소리 가족 형 지현수 여자친구 유인나 결별 차 자동차 SM

KBS 2TV 새 주말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 출연 중인 배우 지현우가 연기력 논란에 휩싸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지현우의 어색한 말투를 지적했는데 그의 어색한 대사 처리가 극의 몰입도를 떨어뜨린다는 의견이 많았다.

 


지현우는 본명 주형태, 1984년 11월 29일 생으로 올해 나이 38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7cm, 몸무게 75kg이고 학력은 경수초등학교, 성수중학교, 덕수정보산업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졸업했다.

 


2001년 오디션을 통해 문차일드 기타 세션으로 활동하다가, 2003년 KBS 20기 공채 탤런트에 최연소로 합격하여 본격적인 연기활동을 시작했다.

 

 


2001년에서 2013년까지 그룹 더 넛츠의 기타리스트로 활동했고 2020년부터 사거리그오빠에서 활동하고 있고 현재 소속사는 라이언하트이다.

 


배우 지현우의 형이 뮤지션 지현수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현우의 형 지현수는 넥스트 6기 기타리스트로 활동했다. 고 신해철은 생전에 지현수에 대해 “제 생각에 지현수는 천재라는 호칭을 달아도 되는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현재 활발하게 연기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현우 못지 않게 지현수도 음악과 방송활동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현우는 '신사와 아가씨'에서 극중 에프티 그룹의 회장이자 세 아이의 아빠로, 아내와의 사별로 상실감에 빠진 인물 이영국을 연기하고 있다.

 


앞서 그가 연기한 ‘인현왕후의 남자’ ‘사생결단 로맨스’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와 달리 이영국 역은 무게감 있는 중년의 모습이기에 말투 변화를 준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지현우는 이번 연기 변신에 대해 "연하남일 때는 먼저 다가가거나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에는 아이가 있다보니 적극적으로 다가가지 못하고 표현도 잘 못하는 캐릭터다. 하지만 연하남일때 와는 다른 어른의 깊고 따뜻한 배려가 있다. 투명한 마음을 표현할려고 노력한다"고 밝혔다. 

 

 


이어 "세 아이의 아빠 역은 처음이다. 그래서 일부러 아이들이 있는 곳에 찾아가서 연습하고 같이 지냈다. 처음에는 제가 시간을 낸다고 생각했는데 지나고 보니 결국 나를 위한 것이었다. 아이들을 보면서 빠져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현우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여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여행을 떠나는 과정에서 지현우의 개인 소유의 차인 SM시리즈가 방송에 공개되자, 그가 과거에도 르노 삼성사의 차를 소유했던 사실이 다시금 회자되고 있다.

 


지난 2012년 배우 유인나와 지현우의 열애 사실이 보도될 때, 두 사람의 심야 데이트 사진이 공개됐다. 2년 뒤 두 사람은 결별했지만, 당시 지현우는 SM5를 이용해 데이트를 즐겼었다.

 


지현우와 유인나는 2012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인현왕후의 남자'에 함께 출연하면서 연인으로 발전했다. 지현우는 공개 열애 후 같은 해 8월 군에 입대했다.

이후 전역한 지현우는 유인나에 대한 질문에 대답을 회피해 결별설에 휩싸였고, 얼마 뒤 결별을 인정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