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트롬건조기 악취 먼지에 145만대 무상수리 결정

최근 LG전자 의류건조기에 대해 소비자 불만이 쏟아졌다. 부품에 먼지가 끼고 옷에 악취가 배는 현상이 나타났던 건데, LG가 145만 대를 모두 무상 수리하기로 했지만 불씨는 여전하다.


해당 건조기가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지만 실제로는 자동세척이 되지 않는데다 자동세척에 활용된 응축수(세척수) 역시 배출되지 않고 내부에 남아 곰팡이·악취를 유발한다는 소비자 불만이 쏟아지자 한국소비자원이 LG전자 측에 이를 시정 권고한 데 따른 것이다. 

한국소비자원은 또 LG전자에 콘덴서에 먼지가 쌓이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방안, 제품 내 잔존수 최소화 방안, 녹 발생으로 인한 제품성능 저하 발생 시 조치 방안을 마련하도록 권고했다.


한국소비자원은 LG전자의 조치 이후 예견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3·6·12개월 단위로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 7월 초 LG전자는 해당 건조기를 10년간 무상보증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보증 기간 내 LG전자 서비스에 연락을 한 소비자에 한해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상태를 점검, 무상 서비스하겠다는 것이었다.


LG전자는 이를 수용해 다음 달 2일부터 기존 일정량의 응축수가 모여야 작동했던 자동세척 기능을 건조 기능 사용 시마다 작동하도록 개선한 프로그램을 기존에 판매한 전 제품에 적용하기로 했다.

또 대형 건조기는 틈새로 유입되는 먼지를 차단하기 위해 필터 결착 부위에 고무 재질로 씌운 부품을 장착해주기로 했다. 이와 함께 제품 내 응축수 잔존량을 낮추기 위한 조치와 배수 성능 향상을 위한 펌프구조 개선 등도 진행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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