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암호화폐 추천 거래소 빗썸, 업비트, 국내외 코인거래소,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코인 지갑, 비트코인 사는 법, 비트코인 전망, Bakkt 백트거래소 기대감)

암호화폐 거래소(cryptocurrency exchange) 또는 디지털 화폐 거래소(digital currency exchange)는 사용자들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또는 디지털 화폐를 교환할 수 있는 거래소입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가상통화 취급업소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운영 방식은 증권 거래소와 비슷합니다.

주로 거래되는 품목은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쉬, 이더리움, 모네로, 대시, 리플, 이오스, 퀀텀 등 암호화폐들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에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이 있고 해외거래소로는 비트파이넥스 바이낸스 등 많은 해외거래소가 있습니다.



비트코인(bitcoin)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암호화폐이며, 비트코인의 화폐 단위는 BTC 또는 XBT로 표시합니다.

2008년 10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쓰는 프로그래머가 개발하여, 2009년 1월 프로그램 소스를 배포했습니다.

중앙은행이 없이 전 세계적 범위에서 P2P 방식으로 개인들 간에 자유롭게 송금 등의 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거래장부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인 범위에서 여러 사용자들의 서버에 분산하여 저장하기 때문에 해킹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비트코인 사는 법은 일단 주식을 시작할때도 증권계좌를 생성하여 주식을 시작하는것처럼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를 사고(매수) 팔고(매도) 하기 위해서는 암호화폐거래소에 가입해야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규제와 제재가 많기때문에 거래소 회원가입을 하더라도 은행계좌 등록이 안되는 곳들이 많고 입출금이 제한이 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이용을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수 도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거래소라 불리우는 빗썸은 코인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

물론 암호화폐 해킹 및 입출금 정지로 여러번 이용자들을 곤욕먹이기는 했지만 국내이용자들을 위한 맞춤 원화마켓 등 인터페이스가 간단해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거래소 빗썸입니다.



향후 비트코인 가격 전망과 관련해서,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은 "비트코인의 회복을 약 10,400달러로 예상했던 한 기술 분석가는 비트코인의 단기 추세가 핵심 저항 수준인 10,850달러를 넘기면 강세로 바뀔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기술 분석가 겸 트레이더인 조쉬 레이거(Josh Rager)는 "비트코인이 긍정적인 단기 추세를 회복할 수는 있지만, 11,000달러 선에 가까운 저항 수준을 넘어설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